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철강 주가 반등은 언제쯤?

by 주소남 2021. 11.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철강(104700) 주가 입니다.

    한국철강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하락하고 있는 주가가 언제쯤 반등할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철강(104700)은 어떤 기업?

     

    한국철강은 KISCO홀딩스의 자회사로 120톤 전기로 및 압연설비를 통해 철근을 생산해 건설사와 유통상, 조달청 등에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국내 철스크랩의 경우 주로 태금정과 정우이앤알, 동부스틸 등으로부터 구매하고, 수입 철스크랩의 경우 상사를 통해 일본, 미국 등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한국철강 관련주

    한국철강은 철근 등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철강주로 움직임을 가져갑니다. 또한 철근이 활용되는 재건축이나 재개발 등의 관련 사업과 연관되어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철강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철강주 한국철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부터 추세 저항선을 따라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고, 특히 지난 10월말 9,100원 부근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에는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위아래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으로,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특히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하락시 주가가 강하게 급락해도 기술적으로는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그나마 48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있고, 거래량이 터지지만 않는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발 매수세로 인해 주가가 반등할 여지는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저점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는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지지해주어야 할 자리에서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로 오히려 강한 하락을 부추길 수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480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데, 9,1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철강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주철강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에 앞서 지난해 이맘때쯤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올해 5월 이탈한 이후로는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완벽한 하락추세에 접어들었는데, 그나마 하락시 거래량이 터지지 않았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하락시에도 주가가 천천히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철강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중장기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600원 부근입니다.

     

    현재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없으신 분들은 지난주 정리했었어야 하는 구간이지만 정리하지 못했다면 7,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한국철강은 재건축 및 재개발등으로 국내 건설업 경기가 양호하게 유지되면서 철근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어,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재무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다만 원자재 가격 변동이 심화되어 경영상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한국철강을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철강주 한국주강 주가 상승 지속될까

     

    철강주 한국주강 주가 상승 지속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주강(025890) 주가 입니다. 한국주강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kakao777.tistory.com

    현대바이오 오미크론 관련주로 발돋움?

     

    현대바이오 오미크론 관련주로 발돋움?

    현대바이오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짧게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