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철강주 한국주강 주가 상승 지속될까

by 주소남 2021. 11.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주강(025890) 주가 입니다.

    한국주강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주강은 어떤 기업?

     

    한국주강은 주강 사업을 하는 업체로, 주강은 압연과 압출 또는 단조 등의 방법으로 제조할 수 없는 기계의 구성부분과 같이 비교적 복잡한 형상의 제품 제조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위중량 50톤 이상의 대형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는 두산중공업에 이어 한국주강이 업계 2위의 위치에 있습니다.

     

    한국주강 주가 상승 이유

    한국주강 주가는 지난 9월말 2,400원에서 지난 11월 초 8,580원까지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하한가도 기록하며 주가 변동성이 강했지만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한국주강의 주가 상승이유는 철강제품 가격 인상 추세 때문입니다. 중국 철강 수급이 타이트하게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철강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철강주 한국주강 주가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철강주 한국주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부터 중국의 철강 수요와 맞물려 철강 가격이 상승하자 한국주강 주가도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9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도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강한 변동성이 이어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출렁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도 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614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철강주 한국주강 주가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주강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추세선보다 높은 6,21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 및 저항도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은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있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는 긍정적이지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판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철강 시세, 출처 : e나라지표

     

    한국주강 주가는 철강 시세에 따라 변동성을 보이고, 향후 대선 정책으로 대북 철도 등이 언급된다면 다시 한 번 부각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저점 대비 주가가 크게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추세선 이탈 유무를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kakao777.tistory.com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 거래소 본인인증 방법 및 가입 방법, 20% 초대코드 등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특금법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