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일시멘트 액면분할 내용과 일정은?

by 주소남 2021. 7. 12.

목차

    한일시멘트(300720)가 지난 9일 장마감 이후 액면분할 공시를 내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일시멘트 하청업체 소속 노동자가 10일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었습니다.

    한일시멘트 액면분할 내용과 앞으로 일정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시멘트 액면분할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한일시멘트는 지난 9일 액면분할을 결정했습니다. 주식 액면분할이란 자본금 증가 없이 주식 액면을 낮추고 주식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통 유통주식수 확대를 목적으로 액면분할을 시행합니다.

     

    한 주당 주가가 높을 경우 유동성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 때문에 10만원이 넘는 종목들 중에서 액면분할을 합니다. 지난 2018년 삼성전자 액면분할이 좋은 예가 될 수 있고, 주식 액면분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식 액면분할 알기 쉽게 알아보기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한 번씩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액면분할 알기 쉽게 알아보기

    주식을 하다보면 주식 액면분할 이라는 말을 가끔 듣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액면분할에 대한 간단한 예를 들어가면서 조금 쉽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

    kakao777.tistory.com

    한일시멘트는 1주당 가액 5,000원을 500원으로 줄이고, 발행주식 총수를 현재 6,926,154주에서 69,261,540주로 증가시키는 액면분할을 단행합니다.

     

    9월 8일부터 10일까지 한일시멘트 주식은 거래가 정지되고, 9월 13일 신주권이 상장됩니다.

    보통 주식 액면분할은 단기 호재로 작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일시멘트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한일시멘트 노동자 사고

     

    충남 공주 한일시멘트 하청업체 소속 노동자가 지난 10일 기계에 끼여 숨졌다는 소식이 계속해서 뉴스에 나오고 있습니다.

    포장된 시멘트를 위에서 아래로 운반하는 컨베이어 기계에 문제가 생겨 기계 안을 살피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이는데, 회사 측은 3명 1조로 근무하는 상황이었지만 안전관리자나 현장 책임자는 없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현재 작업하던 동료 노동자와 현장 책임자 등을 상대로 과실 여부를 비롯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는데, 이로 인한 한일시멘트 주가 하락은 사실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한일시멘트 주가전망

    위 차트는 한일시멘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 파동을 보이며 5월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상승 파동이 나왔고, 6월 초를 기점으로는 주가가 낮아진 상태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지만 주식 액면분할 이슈로 인해 이러한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모멘텀이 생겼다고 볼 수 있어, 우선은 긍정적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15만원을 단기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인데, 오늘 시장에서 주식 액면분할로 인해 얼마나 주목을 받는지, 매물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여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시멘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왔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있어,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는 액면분할 이슈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긴 상황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17만원대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에너지는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