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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할 때,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오류입니다.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메세지는 보통 본인의 코로나19 접종 예약이 아닌 기간에 신청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최근 저도 아버지께서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대상자이기 때문에 대리 신청을 해드리려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해 백신 접종 신청을 했지만 위와 같은 오류로 인해 본인인증에서 번번히 막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만, 위와 같이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이용 방법은 이전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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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인의 코로나 사전예약 기간이 맞는가

 

가장 우선적으로 정말 본인이 착각해 본인이나 접종 대상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신청을 할 경우,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19 백신이 충분히 확보되지 못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2차까지 접종이 11.4%로 선진국에 비해 낮은 수준입니다.

때문에 60대 이상 고령자를 시작으로 나이대별로 백신 사전예약을 받는데, 가장 최근에는 55세~59세 접종 예약 대란이 있었습니다. 만 나이로 하기 때문에 1962년 ~ 1966년생까지 예약을 받았는데 7월 12일 15시 30분에 마감되었고,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은 7월 19일부터 추가 예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7월 19일부터는 만 54세 ~ 만 50세(1967년 1월 1일 ~ 1971년 12월 31일) 출생자도 1주일 동안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2.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특수직종인가

 

제 경우, 아버지께서 특수직종에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계속해서 출력되었습니다.

백신 예약을 할 때는 몰랐던 부분인데, 아버지께서도 12일 출근 후 회사에서 내용을 전달받으셨다고 합니다.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계속해서 출력될 경우 접종 대상자가 특수 직종에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7월 13일부터 '백신 스와프'를 통해 이스라엘 정부로부터 들여온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데,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교육, 보육 종사자, 초등학교 1~2학년 교직원 및 돌봄인력 112만 6,000명 중 지난 8~10일 사전예약을 마친 38만명과 학원 종사자, 운수업 종사자, 택배기사, 환경미화원, 콜센터 직원 등 서울, 경기 자율접종 대상자 34만명이 이에 해당합니다.

현재는 위와 같은 특수직종에 계신 분들은 코로나19 백신 신청시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메세지가 뜰 가능성이 높고, 아마 이번주 내에 회사에서 백신 접종 관련 내용을 통보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이후 코로나 백신 특수직종군은 계속해서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질병관리청 홈페이지를 체크해 본인의 업종군이 특수업종군인지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잔여백신 신청 취소 불이익 및 시스템 오류

 

이 내용은 저도 질병관리청에 확인해보지 않은 내용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잔여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참조) 다만 잔여백신을 신청해 놓고 해당 접종기관을 방문하지 않았거나(노쇼) 예약 후 취소 이력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뜰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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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여백신 신청 취소 불이익이 네이버와 카카오로 더이상 접종 예약을 하지 못한다는 것과 더불어 질병관리청의 Q&A 메뉴를 살펴보면 예방접종 당일 예약부도(No Show)할 경우 예방접종 순위가 후 순위로 밀리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해당 나이대 사전예약이 우선순위인지, 잔여백신 신청 취소로 인한 불이익이 우선순위인지는 질병관리청 고객센터 1339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1339에 문의를 해보려고 하니 새벽에는 연결은 되었지만 상담사와 통화가 어려웠고, 낮에는 전화 연결 자체가 불가능했습니다(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멘트 후 통화 종료)

 

또한 현재 문제가 많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문제로 인해 위의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계속 시도하다가 문제가 해결되어 백신 접종 예약에 성공했다는 댓글도 보았습니다.(이는 사실관계가 명확치 않습니다.)

 

제 사례는 아버지께서 특수직종 군으로 분류되어 헤프닝으로 끝났지만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메세지가 나오시는 분들 위와 같은 부분 확인해보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청 고객센터 1339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54세부터 50세까지의 백신접종 예약 시간은 예약일 오후 8시 부터이니 위와 같은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오류메세지가 나올 수 있으니 예약 시간도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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