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자 주가전망(Feat. 이재용 가석방)

by 주소남 2021. 7. 21.

목차

    최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삼성전자를 방문해 다음 달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가석방될 수도 있다는 말을 전한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어둡던 삼성전자 주가전망이 다시 밝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가석방 관련되어 삼성전자 주가전망 및 삼성전자 배당금 정보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어떤 기업?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 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 부문 해외 5개 지역을 총괄하고 있고, 하만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세트 사업에는 TV와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 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 부문이 있고,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과 낸드 플래쉬,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는 지난해 보통주 1주당 2,294원, 우선주 1주당 2,995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 배당금 현금배당수익률은 보통주 4%, 우선주 4.2% 수준이었고, 실적 성장이 전망되는 올해는 이보다 더 높은 배당금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분기배당을 실시했는데, 보통주와 우선주 1주당 361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했습니다. 아직 삼성전자 2분기 배당금 공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2분기 삼성전자 배당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6월 말쯤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어야 삼성전자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현재 국정농단 재판에서 실형 확정 판결을 받고 수감되어 있습니다. 지난 2021년 1월 18일 파기환송심에서 뇌물혐의에 대한 유죄가 인정되어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아 서울구치소에 법정 구속되었습니다.

     

    통상 3분의 2 형기를 마치거나 법무부 지침상 60% 형기를 마치면 가석방 대상이 되는데, 최근 대선을 앞두고 여권에서도 이재용 사면 및 가석방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기 때문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는 코스피지수 차트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데, 그 이유는 삼성전자 주가가 코스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20%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주가는 올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10만전자'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오랜만에 10만 원대로 다시 올라서는가 싶었는데, 96,800원까지 상승 후 조정을 받았습니다.

    특히 지난 4월 초부터 최근까지 삼성전자 주가는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점차 낮추어 갔고, 현재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면서 차트상으로는 조금 좋지 않은 구간입니다.

    결국 삼성전자 주가는 지난 5월 13일 전저점인 78,400원까지 내려왔고, 이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그 아래 하단 지지라인인 77,000원 지지 유무가 단기적으로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차트상 77,000원 부근을 이탈하는 신호는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식 주봉 차트상 최근 계속된 하락세를 보이면서 주봉차트상으로도 연일 음봉을 보이고 있고,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볼린저밴드 하단선 위에 주가가 위치하고 있고, 이탈할 경우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올 수는 있지만 실망 매물도 크게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 삼성전자 주가 차트는 좋은 상황만은 아닙니다.

    전저점이나 일봉 차트상 손절라인인 77,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7만 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밀릴 수 있고,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재차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만일 이 추세선마저 이탈한다며 삼성전자 주가는 6만 원대까지 빠질 가능성도 엿보이지만 그렇게까지 빠질 우려는 현재로서는 기우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사면이나 가석방 이슈가 삼성전자 주가전망에 어떠한 변수를 가져다줄지 지속적으로 체크 후 또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 주가전망(10만전자 가능할까)

     

    삼성전자 주가전망(10만전자 가능할까)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005930) 주가가 10만전자가 가능할지 주가전망과 함께 차트 분석, 배당금 정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어떤 기업?(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아마 주식을

    kakao777.tistory.com

    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 공모가 넘길까

     

    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 공모가 넘길까

    오늘 하반기 IPO 최대어 중 하나이자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엄청난 성장세를 보인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 주식이 상장하는 날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