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휴럼 주식 상장, 체크 포인트

by 주소남 2021. 7. 27.

목차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휴럼(353190)이 27일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합니다.

    휴럼은 신규 상장이 아닌,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 상장하는 종목인데, 휴럼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 후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럼은 어떤 기업?

     

    휴럼은 건강기능식품 및 유산균 관련 제품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사업과 카페전용원료를 유통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카페원료 전문브랜드인 '아임요'는 국내 요거트 파우더의 기준이 된 '요거에스'를 기반으로 꾸준하게 매출이 증가하여, 요거트파우더 이외 각종 카페 원재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휴럼 주식 상장

    휴럼은 오늘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인데,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으로 상장합니다. 어제까지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던 '엔에이치스팩16호(353190)' 주식이 오늘부터는 '휴럼(353190)'으로 종목명이 변경됩니다.

    엔에이치스팩16호는 올해 1월 휴럼과 합병 공시 후 4월초까지 거래중지 되었고, 이후 합병 일정 등을 소화해 오늘부터는 '휴럼'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휴럼 재무제표

    휴럼과 엔에이치16호스팩 합병 후 자본은 약 144억원 가량으로 추정되고, 부채 및 자본총계는 약 482억원 정도입니다.

    휴럼의 지난 사업보고서를 살펴보면 2019년도 기준 약 667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약 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약 2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휴럼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휴럼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시서스 추출몰로 만든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인 '시서스스피드 다이어트' 제품 매출이 전체 매출의 26.57%로 나타나고, '트루락'과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등의 유산균, 루테인 제품도 각각 18.19%, 13.10% 가량 매출이 발생합니다.

     

    또한 카페 등에서 음료 및 아이스크림 제조시 사용되는 파우더 형태의 당류 가공품 또는 음료 토핑 상품인 '요거S'와 '이지타피오카펄' 등의 제품 매출 비중도 각각 15.45%, 7.69% 정도로 추산됩니다.

     

    휴럼 최대주주

    휴럼 최대주주는 김진석 대표이사로 이번 합병 후 약 30.97%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되고, 엔에이치스팩16호는 15.98%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됩니다.

     

    휴럼 상장일, 주가 전망은?

    휴럼은 다른 신규상장주와 다르게 스팩 합병 상장이기 때문에 휴럼 상장일 전일까지도 엔에이치스팩16호로 거래가 되었습니다.

     

    보통 휴럼과 같이 스팩합병을 통해 상장하는 경우, 합병이 결정되어 거래정지가 풀리고 나서 주가가 급등하다가 상장을 앞두고 서서히 하락, 상장일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는 것이 요즘 패턴이었습니다.

    이보다 전에는 스팩합병 상장 전일까지 주가가 오르다가 상장일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러한 패턴이 조금 앞당겨져 상장 전부터 출하되는 매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휴럼의 경우 이러한 패턴을 조금 벗어나는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 함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맥스트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어 조금은 소외되는 모습입니다.

    또한 7월초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최근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차트가 좋지는 않지만 전저점 대비 10%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매물대를 이탈해 2000원 중후반대에서는 어느 정도 매수 대기 물량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부터 휴럼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엔에이치스팩16호 주식 주봉차트상 휴럼과 합병 기대감으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는 했지만 이를 지켜주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많이 내려왔습니다.

     

    기술적으로는 2,935원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935원 부근을 이탈 후 볼리저밴드 하단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전저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스팩 합병 상장주의 주가 상승 패턴이 달라졌고, 휴럼의 경우 상장을 앞두고 과도하게 오르지는 않았다고 보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향후 성장 가능성은 있는 기업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맥스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맥스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메타버스 플랫폼(Metaverse Platform) 기업 맥스트 상장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맥스트(377030)는 7월 27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을 통해 신규상장 예정인데, 역대 최고 공모청약 경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8월 5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 카카오뱅크는 K뱅크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전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