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1. 8. 5.

목차

    스팩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따상을 기록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지난 6월 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5호 처럼 4연상을 가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있을 정도로 투자자들의 기대감은 큰 상황입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주가와 앞으로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은 어떤 기업?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상장 후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으로 거래되다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 인수합병 일정 등을 거쳐 보통 '인수합병 기업명(38658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시스템입니다.

     

    코스닥 시장에 직상장하기 어려운 기업들이 스팩 회사와 인수합병을 거쳐 상장하는 경우가 있으며, 최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휴럼이 이러한 경우입니다.(휴럼은 엔에이치스팩16호와 합병)

     

    한화플러스제2호스팩과 같은 스팩주 테마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보통 공모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다가 인수가 결정되면 주가가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시장에서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지난해 상장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경우 상장 당시 6거래일 중 5거래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최근 상장하는 스팩주들도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상장할 경우 상장일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도 합니다.

     

    다만 스팩주 테마가 일반적이지도 않고, 주기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테마는 아니기 때문에 단순 테마로 보고 들어가기보다는 기업을 인수 합병하는 실무진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합병 가능성은?(Feat. 임원진)

     

    한화플러스제2호스팩보다 앞서 상장한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은 최근 (주)세림비앤지를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최근 인수합병 절차를 밟고있는 한화플러스제1호스팩 주가차트>

    앞서 같은 주관사를 기반으로 한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이 최근 합병에 성공했기 때문에,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역시 합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이번에 신규 상장하는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임원진으로 이들이 향후 인수합병을 추진하기 때문에, 이들의 이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총괄, 대표이사인 이동헌 대표는 신영증권 M&A/PE팀을 거쳐 현재 인커스캐피탈파트너스(주) 대표이사를 맡고 있고, 그는 지난 IBKS제4호스팩과 IBKS제6호스팩 상장 및 합병을 성공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와 공모가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이번 공모로 총 375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공모금액은 7,500만원 가량이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수요예측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857곳이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821.2대 1의 단순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높아진 스팩주 위상으로 인해 경쟁률이 높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의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83.8%입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 청약 경쟁률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총 공모주 375만주 중 75%인 2,812,500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937,500주를 개인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 후 오늘 상장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한화투자증권을 통해 일반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공모 청약에서 481.19대 1의 스팩주 치고는 높은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2,812,500주 중 69.97%인 1,967,896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관 미확약 물량입니다.

     

    공모가 부근에서 움직인다면 기관투자자들의 물량이 나올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상장 첫 날 따상을 기록했기 때문에 앞으로 이들의 물량이 나오는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봐야 합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최대주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최대주주 개념보다는 발기주주로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주)와 에스브이파트너스(주), 비앤케이벤처투자(주), 한화투자증권(주)가 참여했는데 각각 4.81%, 4.33%, 0.48%, 0.24%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따상 달성, 앞으로 주가전망은?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상장 첫 날 따상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가 대비 2배로 시초가가 형성되어, 거의 장 시작하자마자 상한가로 치달았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오늘 384,472주의 거래량을 기록했고, 거의 장 시작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해 따로 분봉차트 분석도 할 수도 없습니다.

     

    보통 스팩주 주가는 공모가 부근에서 움직이다가 인수합벼 대상 기업이 정해진 뒤나 테마를 탔을 때 주가가 상승하는데, 미국에서 스팩주 인기가 높아 스팩주 테마로 이어졌던 것이 신규상장 스팩주에 영향을 주어 최근 스팩주 상장시 이상 급등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팩주 테마는 정치테마와 비슷합니다. 일이 잘 풀려 인수합병이 되어도, 너무 높은 가격에 매수했다면 주가 하락이 있을 수 있는데, 하물며 인수합병이 되지 않아 상장폐지가 될 경우에는 공모가 정도만 보존을 받을 수 있어 나머지 피해는 고스란히 투자자에게 돌아갑니다.

     

    신규상장 스팩주이기 때문에 3년의 인수합병 시한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막연히 스팩주 테마를 기다리고 투자하는 것은 큰 리스크를 안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공모를 받은 분들이 아니라면 되도록 방망이를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6월 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5호와 앞서 5월에 상장한 삼성스팩4호의 경우 연이은 주가 급등으로 공모가 대비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한화플러스제2호스팩도 이와 같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을 뿐, 주가가 이렇게 될 가능성은 낮다고 보여집니다.

    지난 5월 상장한 엔에이치스팩19호의 경우 상장 이후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스팩주 테마를 타지 않는 종목도 있고, 이후 공모가 부근으로 되돌아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있을 스팩주 공모 청약 일정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작성한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확인하면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앞으로 가장 빠른 스팩주 공모청약은 8월 셋째주에 있는 유진스팩7호와 IBKS제16호스팩 공모주 청약인데, 최근 상장한 스팩주들의 흐름이 괜찮았기 때문에 다음 스팩주 공모청약에서도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모든 스팩주가 상장시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 유의해서 청약 관심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 축하드리고, 추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거나 어느 정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K백신 관련주 ↑)

     

    8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K백신 관련주 ↑)

    무더운 8월 5일 목요일 K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강한 상승세가 나오고 있고, 전체적으로 지수에

    kakao777.tistory.com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리츠 주식 디앤디플랫폼리츠(37719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3일간 NH투

    kakao777.tistory.com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 예정인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딥노이드(3156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노이드는

    kakao777.tistory.com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