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K백신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8. 5.

목차

    무더운 8월 5일 목요일 K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강한 상승세가 나오고 있고, 전체적으로 지수에 비해 종목들이 골고루 상승해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투자자 매매현황

    현재 코스피지수는 소폭 하락, 코스닥지수는 +1%대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쌍끌이 매수가 눈에 띕니다.

     

    코스피지수도 지수 자체는 하락하고 있지만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로 인해 지수 하락이 방어되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민간 고용지표가 시장 예상을 밑돈 가운데 경기회복 둔화 우려로 인해 미국 증시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2%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46% 하락했으며, 나스닥지수는 +0.13%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민간 고용과 기업들의 실적 발표 등을 주목한 유럽증시는 큰 폭의 움직임보다는 전체적으로 변동성을 약하게 가져가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홍콩, 중국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 코스닥지수를 포함하여 중국 상해종합, 일본, 베트남, 인도,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장 초반 +0.09%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시 5분 기준, 전일 대비 -0.05% 하락한 3278.6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7 종목, 보합 119 종목, 하락 359 종목지수가 소폭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 매도 주체는 개인투자자로, 기관투자자가 이 물량을 어느 정도 받아주면서 시장 하락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K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K백신 관련주로 부각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녹십자, 신풍제약 등이 상승하고, 이에 의약품 업종지수가 +1.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섬유의복과 의료정밀, 보험, 서비스,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기계, 건설 업종지수가 상승하면서 시장을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철강금속, 화학, 은행, 전기가스, 전기전자, 음식료, 금융, 운수창고, 통신, 유통, 즈우건, 제조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갤럭시아에스엠(01142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스엠 매각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증시 현황(코스닥)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가 상승하면서 전고점을 넘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08% 상승한 1059.24 포인트를 기록 중인데, 지난 7월 26일 장중 기록한 최고점(1060.21 포인트)을 약 1포인트가량 남겨두고 있습니다.

     

    상한가 1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83 종목, 보합 108 종목, 하락 330 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이 좋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모든 코스닥 업종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K백신 관련주의 강세로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인터넷 업종지수도 함께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IT부품과 신성장기업, 섬유의류, 종이목재, 컴퓨터서비스, 전기전자, 제약, IT H/W, 비금속, 제조, 벤처기업, 중견기업, 반도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파인텍(131760)이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파인텍은 비접촉식 터치 기술과 홀로그래픽 솔루션 등을 적용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뒤늦게 메타버스 관련주로 합류해 시세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의 테마주 - K백신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K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바이오파운드리 인프라 구축에 본격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K백신 관련주가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백신 주권 확보를 위한 국산 백신 개발과 세계 2위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 등을 토대로 한 백신 생산의 글로벌 허브화가 중요하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때문에 시장에서는 K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데, K백신 관련주라는 것이 사실 코로나19와 관련된 종목 중에서 국내 기술로 만드는 백신이나 치료제 등을 보유한 기업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와 에스티팜, 에이치엘비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넥스, 한국비엔씨 등이 K백신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mRNA 백신을 개발 중인 큐라티스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아즈텍WB와 큐라티스와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한 옵티팜도 시장에서 K백신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 화려하게 상장한 맥스트가 조용한 반면 상한가를 기록 중인 파인텍을 비롯하여 코세스, 덱스터, 아진엑스텍 등의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는 일전에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번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올해 초 코로나19 비대면과 관련하여 메타버스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인적이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메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을 크게 끌어나가는 테마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좋다 보니 체감이 좋은 날이라 대응하기 어려운 날은 아닌 것 같습니다.

     

    부디 이러한 상승 흐름이 내일까지 이어져, 한 주의 마감이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8월 5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컴 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kakao777.tistory.com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 예정인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딥노이드(3156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노이드는

    kakao777.tistory.com

    디앤디 플랫폼 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리츠 주식 디앤디플랫폼리츠(37719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3일간 NH투

    kakao777.tistory.com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Feat. 중복청약)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Feat. 중복청약)

    이번 시간에는 8월 12일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디지털 플랫폼 이노베이터 업체, 플래티어(3670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티어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공모주 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