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1. 8. 3.

목차

    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승 종목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 투자자까지 매도세에 동참하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비료 관련주 강세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비료업계가 당국 압박에 내수 충족을 위해 수출을 중단했다는 소식과 함께 비료가 탄소중립 수혜주로도 거론되는 만큼 최근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습니다.(+아프리카 돼지열병 일부 수혜)

     

    비료 관련주로는 조비와 우진비앤지, 효성오앤비, 대유, 롯데정밀화학, 남해화학 등이 있으며, 일전에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 확산 속 경기회복세 둔화 우려가 커진 영향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제조업 지표 부진이 투자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8%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18% 하락했으며, 나스닥지수만 +0.06%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초당적 인프라 지출안과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 등을 주시하면서 경기 회복 기대감으로 인해 조정을 받았던 유럽 증시가 전체적으로 되살아났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과 베트남, 인도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연이어 추세선을 이탈하고 잇는 코스피지수는 7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외국인 투자자가 이를 어느 정도 받아주면서 지수를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8분 기준, 전일 대비 +0.02% 상승한 3223.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14 종목, 보합 50 종목, 하락 650 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스디바이오센서의 반등으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2%대 상승하고 있고, 반도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전기전자 업종지수도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제조업 지수와 통신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POSCO와 현대제철, 세아베스틸 등 철강주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3%대 하락세로 가장 큰 폭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기계, 운수창고, 음식료, 종이목재, 유통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 현황(코스닥)

    어제 양봉을 보이면서 33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 한 코스닥지수는 다시 이를 무너트리는 음봉을 기록하며 오늘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8% 하락한 1031.8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11 종목, 보합 71 종목, 하락 936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카오게임즈와 펄어비스 등 게임주가 급락하면서 디지털 업종지수가 -4%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고, IT S/W & SVC, 출판매체, 금융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와 전기전자, 통신서비스, 통신방송, IT H/W, 방송서비스, IT 부품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을 만큼 오늘 전체적인 시장 상황은 좋지 못합니다.

     

    오늘의 테마주 - 비료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게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비료 관련주가 움직이는 이유는 중국의 비료 수출 금지와 함께 일부 비료 관련주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로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유럽 전역에서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꾸준히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감염된 멧돼지 사체가 발견되는 등 관련된 모멘텀이 비료관련주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를 움직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어제에 이어 반도체 관련주도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Peak Out 우려 해소에 따라 반도체 전망 등이 좋아질 것이라는 한 증권사 보고서와 함께 반도체 관련주 일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게임 관련주는 오늘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정신적 아편'이라며 중국 관영 매체가 게임 산업을 공격하면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이 때문에 펄어비스와 베스파, 조이시티,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등이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이 글을 쓰는 도중 코스피지수도 하락 전환했고,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대응하기 쉽지 않은 장입니다.

     

    모두들 힘든 장 웃으며 이겨내시길 바라면서 8월 3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2일 오늘의 증시 현황(대북 관련주 ↓)

     

    8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북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8월 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난주 금요일 하락을

    kakao777.tistory.com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8월 10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이고, 실질적으로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259960)은 어떤 기업? 크래프톤과 종속회

    kakao777.tistory.com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방법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방법

    8월 1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인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티드랩(376980)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코스피 시장에서 마지막

    kakao777.tistory.com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