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29일 오늘의 증시현황(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by 주소남 2021. 7.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 조정세를 뒤로하고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증시 반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와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이자가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임상시험에 착수한다는 소식에 한국비앤씨와 골드퍼시픽, 압타바이오, 삼천당제약, 현대바이오 등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는 일전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이후 추가된 진원생명과학, 삼천당제약, 드래곤플라이, 골드퍼시픽, 바이오리더스, 압타바이오, 한국비엔씨는 포함되지 않았고, 조만간 포함해서 자료를 다시 만들 예정입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가 대형 기술 기업의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상승하는 등 지수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6%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02% 하락 마감했으며 나스닥지수는 +0.70%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FOMC 회의 발표를 앞두고 관망하는 분위기 속이 일부 기업들의 실적 호조를 바탕으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프랑스 즐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포르투갈, 덴마크, 헝가리, 네덜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유럽 증시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큰 폭으로 하락했던 중국증시가 다시 올라오고 있고, 홍콩 증시 상승세가 가장 좋으며, 우리나라와 일본, 베트남, 호주 증시까지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후 12시 25분 기준, 전일 대비 +0.15% 상승한 3241.7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99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33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습니다.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만들기는 했지만 7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지수가 반등하고 있습니다.(찐 반등을 위해서는 위의 저항을 소화할 힘이 조금 더 필요할 듯 싶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CJ제일제당과 오리온, 하이트진로홀딩스, 롯데칠성 등의 강세로 인해 음식료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도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운수장비와 의약품, 보험, 전기가스, 통신, 종이목재, 은행, 유통, 금융 업종지수 등도 소폭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돋보이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2% 상승한 1043.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72종목, 보합 112종목, 하락 53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지수도 어제 하락봉을 뒤로하고 오늘은 약한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코프로에이치엔을 비롯하여 현대바이오, 티케이케미칼, 대한그린파워 등의 상승세로 인해 화학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섬유의류와 의료정밀, 제약, 제조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맥스트(377030)와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 디스플레이텍(06667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맥스트는 상장 후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이른바 '따따따상'을 기록했고, 에코프로에이치엔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BIG3(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 등(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와 BIG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제조업체로 알려진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과 함께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본격 임상 시험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한국비엔씨, 현대바이오, 삼천당제약, 압타바이오, 골드퍼시픽 등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또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금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3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에서 BIG3(반도체·미래차·바이오헬스) 산업에 내년 5조원 이상의 재정을 지원하는 방안 등을 발표함에 따라 엘비루셈, 엠케이전자, 유진로봇, 앤씨앤, 한국비엔씨, 부광약품 등의 종목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로봇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 2편(Feat. AI)

     

    로봇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 2편(Feat. AI)

    앞선 로봇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인공지능) 포스팅에서 로봇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식을 알아보았는데, 로봇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너무 많은 관계로,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포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최근 EU가 2023~2025년 시범기한을 거쳐 2026년부터 시멘트, 철강 등 탄소 다배출 제품 수입에 탄소 국경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美 민주당도 2024년부터 화석연료, 알루미늄, 철강, 시멘트 등에 탄소세를 부과하는 방침이 담긴 'FAIR Transition and Competition Act' 법안을 공개하는 등 글로벌 국가들의 탄소 국경세 부과 정책 가시화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어 온실가스 관련주나 탄소배출권 관련주들도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움직임은 현재까지 괜찮습니다. 어제 코스닥 시장이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오늘은 일부 회복하면서 여전히 상승추세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부디 오후에도 이러한 좋은 시장이 이어지길 바라면서 7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강세)

     

    7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강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다르게 양시장 모두

    kakao777.tistory.com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중복)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중복)

    8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한국콜마의 자회사 에이치케이이노엔(195940) 공모주 청약일이 다가왔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중복청약이 가능한지, 수요예측과 공모가는 어떻게 되는지

    kakao777.tistory.com

    7월 5주 2분기 실적발표 일정(삼성전자 등)

     

    7월 5주 2분기 실적발표 일정(삼성전자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7월 5주에는 삼성전자 2분기 실적발표 일정 등이 잡혀있습니다. 일부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보통 12월 결산법인의 경우 8월 15일까지 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