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1. 7.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다르게 양시장 모두 현재까지 상승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체감도 괜찮습니다.

    특히 코스피시장을 중심으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가 보이고, 반대로 코스닥 시장은 개인들의 적극적인 매수세로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북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대북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남북이 끊어졌던 통신 연락선을 재연결했다는 소식과 함께 아난티, 일신석재 등을 포함한 대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 주식이 대북 경협주인지 알아보는 방법

     

    내 주식이 대북 경협주인지 알아보는 방법

    2018년 주식시장 핫 키워드를 꼽으라면 바로 대북 경협주 입니다. 그동안 제가 총정리한 대북 관련주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상장되어 있는 2000개가 넘는 주식 중에 상당히 많은 종목들이 대북

    kakao777.tistory.com

    대북 관련주는 위의 포스팅이나 제 블로그의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대북 관련주가 정리된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밤사이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2분기 어닝시즌이 진행 중인 가운데 대형 기술주들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할 것이라는 전망에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사상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0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확산 우려 속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27일부터 시작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 회의를 앞두고 눈치싸움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독일, 라트비아, 스위스, 덴마크, 헝가리, 네덜란드 증시 등이 하락 마감한 반면 프랑스와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어제 오후장으로 갈수록 조정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 덕분에 어제 대비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2분 기준, 전일 대비 +0.6% 상승한 3245.8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6 종목, 보합 78 종목, 하락 223 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지수 자체 상승보다는 체감장이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섬유의복과 비금속광물, 의료정밀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코스피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스코와 현대제철, 동국제강, KG동부제철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건설, 유통, 은행, 기계, 화학, 의약품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신원우(009275)와 일신석재(007110)가 대북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면서 지수 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 5월 말부터 올라오는 상승 추세선을 훼손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6% 상승한 1050.3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07 종목, 보합 117 종목, 하락 492 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장이 괜찮은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동원개발, 서희건설, 동신건설, 특수건설, SGC이테크건설, KT서브마린 등의 강세로 인해 건설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과 운송, 컴퓨터서비스, 유통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엔터주가 포함된 오락 업종지수나 통신장비, 방송서비스, 신성장기업, 소프트웨어, 제약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세종메디칼(258830)과 맥스트(37703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종메디칼은 최대주주 변경 소식으로, 맥스트는 상장 첫날 메타버스 기대감에 이른바 '따상'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대북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등(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대북, 수소차, 윤석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북 통신선 재연결 소식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 중인 신원우나 일신석재, 아난티 등이 대북 관련주 모멘텀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고, 그동안 큰 조정세를 보였던 대북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북 관련주는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 포스팅의 북한과 관련된 테마주 모음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대차 수소전기 대형트럭이 북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에 세종공업이나 EG, 영화테크, 일진다이아 등 수소차 관련 테마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지난 25일 정부는 2022년까지 수소차를 1만 6000대 가량 보급하는 등 수소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한다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민,관 협력으로 2조 6000

    kakao777.tistory.com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정부는 최근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5년간 2조 6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소차 수혜주 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까지 수소차 1만

    kakao777.tistory.com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이번 시간에는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세번째 시간입니다. 앞서 수소차 관련 주식 정리 이전에,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시리즈로 나누어 소개해드리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포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후원금 모금 첫날 한도액에 모집 성공했다는 소식에 윤석열 대선주자가 부각되면서 윤석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체적으로 장 초반 대비 흘러내리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이 많다 보니 체감은 괜찮은 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목요일 미국 FOMC 회의 결과 발표에 따라 전체적으로 눈치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오후장에도 상승장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로 인해 많이들 지치셨을 텐데, 조금 더 힘내셔서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26일 오늘의 증시 현황(메타버스 관련주 강세)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메타버스 관련주 강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6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양시장 모두 상승 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