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중복)

by 주소남 2021. 7. 28.

목차

    8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한국콜마의 자회사 에이치케이이노엔(195940) 공모주 청약일이 다가왔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중복청약이 가능한지, 수요예측과 공모가는 어떻게 되는지 등의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어떤 기업?

     

    에이치케이 이노엔은 1984년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로 설립되어 2014년 CJ헬스케어로 출범한 기업입니다. 이후 2018년 한국콜마그룹에 인수되면서 지난해 에이치케이 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컨디션으로 유명한 기업이기도 하죠.

    에이치케이이노엔 주력 사업은 전문의약품(ETC)과 헬스뷰티&비버리지(HB&B)로 수액과 백신 등 국가 필수 의약품을 포함하여 순환, 소화 등 7개 넘는 치료영역 ETC가 매출의 약 86%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최근 코로나19 백신 'IN-B009주'의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아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 업체로 알려지면서 상장 전부터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에이치케이이노엔 관련주로는 최대주주인 한국콜마와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으로 묶인 레고켐바이오와 웰스바이오 등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웰스바이오는 비상장 주식)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와 공모가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이번 공모로 총 10,117,000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57.14%인 5,781,000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42.86%인 4,336,000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수요예측

     

    에이치케이이노엔은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수요예측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마 오늘 중으로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데,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는 대로 포스팅 수정&보완을 통해 수요예측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장외가

    에이치케이이노엔은 현재 장외시장에서 매수 희망만 있고, 희망 가격은 16,000 ~ 25,000원 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에이치케이이노엔은 희망 공모가격을 50,000 ~ 59,000원으로 설정해놨기 때문에 현재 에이치케이이노엔 장외가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는 공동대표 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입니다.

     

    아쉽게도 지난달 20일 이후 증권신고서를 제출했기 때문에 에이치케이이노엔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일정

    에이치케이이노엔은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오늘 공모가액 확정 공고를 합니다. 이후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8월 3일 납입 및 환불을 거쳐 8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게 됩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증권사별 배정내역(일반청약자 배정주 수)

    에이치케이이노엔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는데, 한국투자증권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이 조금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방법 - 한국투자증권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동대표 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1,361,904주 ~ 1,634,285주에 대해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공모 청약을 진행합니다.

    공모청약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HTS와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통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이나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패밀리 등급의 경우 온라인 2,000원, 오프라인 5,000원이 부과되고, 온라인 청약의 경우 패밀리를 제외하고는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참고로 에이치케이이노엔을 포함한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은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주식선물옵션거래업무 - 청약업무안내(+) - 공모주청약 메뉴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S나 MTS에서도 공모주 청약 메뉴가 별도로 있으니 이를 통해 공모주를 청약하면 보다 쉽게 청약할 수 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방법 - 삼성증권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동대표 주관회사인 삼성증권을 통해서도 공모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1,167,346 ~ 1,400,815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진행하는데, 29일부터 30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 청약이 진행됩니다.

     

    삼성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이전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도 이를 따라 하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에이치케이이노엔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현재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가가 확정 발표되지 않았으나 만일 공모가가 밴드 최상단인 59,000원으로 결정될 경우를 예로 들어 계산해보면

    59,000 x 10주 = 59만 원, 증거금률 50%를 적용하면 295,000원 + 증권사 청약 수수료 약 30만 원 정도만 있다면 에이치케이이노엔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느 증권사에 청약해야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를 많이 배정받을 수 있을까?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중복청약이 불가능한 공모주로 단순 경쟁률이 같다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이 많은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청약을 신청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점을 이용해 한국투자증권으로 청약자가 몰릴 경우, 오히려 삼성증권 쪽에 경쟁률이 약해져 더 많은 공모주를 청약받을 수도 있는 만큼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을 노리시는 분들은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을 확인해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에서 청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7월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하며, 각 개별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8월 5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 카카오뱅크는 K뱅크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전문

    kakao777.tistory.com

    7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강세)

     

    7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강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다르게 양시장 모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