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철강주 ↑)

by 주소남 2021. 8.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철강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을 보이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투자자 매매현황

    투자자 매매현황을 살펴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와 함께 기관투자자도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강한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외국인투자자들이 매수세로 전환한 모습입니다.

     

    철강주가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2,000명을 넘어가면서 코로나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고, 철강주도 시장을 주도하는 한 테마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법안이 美 상원을 통과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미국 인프라법안에는 운송과 도로, 교량, 수도, 광대여 통신 등에 5,500달러 규모를 신규 투자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고, 세부적으로 도로 교량에 1,100억달러, 철도에 650억달러, 교통시스템에 400억달러를 투입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때문에 전날 뉴욕증시에서는 US스틸과 뉴코 등 철강주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우리나라 철강주에도 영향을 주어 고려제강, 세아제강, 세아베스틸, POSCO 등의 철강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상원이 1조 달러규모 인프라 부양안을 승인했다는 소식에 미국 뉴욕증시가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미국 증시 분위기는 괜찮았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6%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10% 상승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0.49%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우려 속에서도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자산 매입 축소 변수가 다소 옅어졌다는 분석과 유럽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최근 상승세를 조금이나마 이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럽증시는 덴마크 증시를 제외하고는 모든 유럽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중국의 심천B, 과창판50 등 일부 지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홍콩과 일본, 중국상해 종합지수, 호주, 말레이시아,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반등을 시도했지만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버티지 못하고 현재 오후 1시 기준, 전일 대비 -0.46% 하락한 3228.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39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51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카오뱅크의 강세로 인해 은행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와 의약품 업종지수가 각각 +3.7%, +2.0%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과 철강금속, 보험, 운수창고, 섬유의복, 증권, 기계, 종이목재 업종 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하락하면서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전기가스와 서비스, 음식료, 통신업종 지수 등이 하락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 시장은 다행히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멈추면서 지수가 소폭 반등하고 있지만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6% 상승한 1054.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85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867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셀트리온제약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강세로 인해 유통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인터넷과 제약, 의료정밀, 운송, 신성장기업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반면에 방송서비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반도체, 기계장비, 통신방송, 전기전자, 화학, 비금속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철강주↑, 코로나19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철강주와 코로나19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법안이 美 상원을 통과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고려제강, 세아제강, 세아베스틸, POSCO 등 철강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연기 관련해서 움직이는 주식들 중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를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또한 코로나19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코로나19 확진자는 2,223명으로 처음으로 2,000명대를 넘어서면서 코로나19 확장세에 대한 우려로 코로나 셀트리온 그룹주나  유바이오로직스, 진매트릭스, 에스디바이오센서, 아이비김영, 디지털대성 등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움직이는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의 하락이 모두 가시지는 않은 날입니다. 코스닥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셀트리온이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 투여대상 확대를 신청하면서 대형주 위주로 상승해 지수가 상승할 뿐, 대다수 종목들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수가 완벽히 하방으로 자리잡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디 주 후반에는 증시가 반등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8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