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풍제약 주가 피라맥스 기대감 살아날까

by 주소남 2021. 8. 13.

목차

    한 달전쯤 피라맥스 임상 2상이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급락했던 신풍제약(019170) 주가가 다시 한 번 피라맥스 기대감으로 반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코로나19 치료제인 피라맥스 임상 상황은 어찌되어가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019170)은 어떤 기업?

     

    신풍제약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의약품 제조 업체입니다.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고,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 임상 현황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신풍제약은 피로나리딘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 복합제로, 항말라리아 치료제로 쓰던 의약품인 피라맥스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는 지난 7월초 국내 임상2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신풍제약 측은 일부 지표에서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 등을 확인했다며 대규모 3상 임상을 이어나갈 계획을 밝혔는데, 갈수록 심해지는 코로나19에 신풍제약 피라맥스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치솟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담당자를 채용하면서 임상 3상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전망(일봉차트)

    신풍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초까지 피라맥스 임상 2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다가 국내 임상2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 하락이 강했습니다.

     

    이후 6만원 초반대를 지지해 최근 피라맥스 임상3상 기대감으로 인해 다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으로는 77,000원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상승시 이 부근 매물대 저항을 뚫어내는지 여부가 단기 상승 여부에 대한 갈림길이 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를 단기간 돌파해낸다면 피라맥스 임상3상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할 수 있지만, 돌파하지 못하고 실망 매물이 나온다면 단기적으로는 조금 더 지루한 시간이 흘러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중 가장 앞서나가고 있는 국내 치료제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치료제는 필수이기 때문에 재료나 기대감은 괜찮은 상황입니다.

     

    신풍제약 주가전망(주봉차트)

    신풍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시 다행히 전저점을 깨지 않고 반등이 나와주고는 있는데, 81,2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어느정도 남아있습니다.

     

    신풍제약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위치는 지난 4월 이탈한 추세선입니다. 6월 상승랠리 당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막히면서 기술적으로 주가가 상승하지 못했는데, 임상3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할 때, 이 부근을 재차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저항으로 인식된다면 투자심리가 밀릴 수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좋지 않은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추세저항선은 현재 99,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한 주가 지날 때 마다 이보다는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풍제약 피라맥스 유의성 확보 실패

     

    신풍제약 피라맥스 유의성 확보 실패

    신풍제약(019170)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 시험 톱라인(Top Line) 분석 결과를 5일 장마감 후 발표했는데, 유의성 확보에 실패했다는 소식입니다. 신풍제약은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한국거래소는 7월 19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진행합니다. K뉴딜지수선물이란 K뉴딜지수를 지수선물화 시킨 것으로, 주식보다는 파생상품 범주에 들어갑니다. K뉴딜지수선물은 무엇이고, 관련

    kakao777.tistory.com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