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뱅크 주가 상승 끝났을까

by 주소남 2021. 8. 18.

목차

    카카오뱅크(323410) 주가가 상장 이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록 오늘 전일 대비 -3.32% 가량 하락 마감하기는 했지만 카카오뱅크 주가 상승추세가 끝날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

     

    카카오뱅크는 K뱅크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17년 7월 서비스 시작 이후 4년만에 1,615만명의 고객을 둔 인터넷은행입니다.

    특히 미래 경제활동을 주도할 만14~19세 인구의 약 39%(85만명)를 가입자로 확보해 강력한 성장 동력을 갖추었고, 카카오뱅크 상장 전부터 이른바 카카오뱅크 관련주가 만들어지는 등 주식시장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카카오뱅크 관련주는 일전에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는데, 예스24를 비롯하여 한세예스24홀딩스, 한국금융지주, 넷마블, KB금융, 카카오, 드림시큐리티, 한국금융지주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카카오뱅크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2분기 실적

    카카오뱅크는 지난 17일 반기보고서를 제출하면서 2분기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당기순이익이 1,15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6.2% 증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88억원으로 199.7% 증가했고, 매출은 4,7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일봉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상장 당시와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일 대비 -3.32% 하락하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단,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차트 추세가 확실하지는 않다보니 차트 분석의 신뢰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 차트상으로만 본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 82,700원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82,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인 차익실현 물량과 함께 7만원대까지 강한 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주봉차트)

    카카오뱅크 주식 주봉차트상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고, 매물대는 82,700원 부근 아래로 비어 있습니다. 이번주 주봉이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지난주에 이어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길어지면서 82,7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윗꼬리 길이가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와 함께 일봉차트상 추세선 유무 이탈을 체크하는 것이 차트상 체크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증가와 1,400만명의 월간 모바일 트래픽(MAU)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플랫폼과 뱅킹 비즈니스 부문이 고루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고,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목표주가는 중장기적으로 높아지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상장 후 본격적인 주가 조정을 받은 적이 없기 때문에, 추세가 하락될 경우만 조심해 접근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kakao777.tistory.com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8월 19일은 EMS 전문 업체인 브레인즈컴퍼니(099390) 상장일입니다. 앞선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에서 공모주 청약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롯데렌탈 상장, 공모가 넘길까

     

    롯데렌탈 상장, 공모가 넘길까

    8월 19일 코스피 시장에 호텔롯데의 자회사이자 렌터카 업계 1위 업체인 롯데렌탈(089862)이 신규 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롯데렌탈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