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이치엘비 나노코박스 관련주 부각 이유는?

by 주소남 2021. 8. 24.

목차

    에이치엘비(028300)가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코로나와 어떤 연관성이 있고, 왜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그리고, 차트로 풀어 본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028300)는 어떤 기업?

     

    에이치엘비는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HLB 복합소재 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하는데, 관련 사업보다는 제약, 바이오주 인식이 강한 종목입니다.

     

    특히 2019년 위암에 대해 글로벌 임상 3상을 종료한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 개발 업체로 유명하고, 이 외에도 파클리탁셀 개량신약도 개발중입니다.

     

    나노코박스는 무엇인가?

    나노코박스(Nanocovax)는 베트남 나노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으로, 예방 효과가 화이자보다 뛰어난 96.5%로 발표되면서 다시 시장에서 나노코박스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나노코박스 관련주 부각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에이치엘비는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움직입니다. 그 이유는 나노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에이치엘비가 인수했기 때문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지난 18일 나노젠의 코로나19 백신인 나노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임상3상 막바지에 이른 나노코박스 생산, 판매, 글로벌 마케팅 등을 위한 기술이전에 합의했고, 각각 대표자 3명을 선임해 3개월 내 나노코박스 관련 자료 검토 후 기술이전 협의를 마무리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부각되는 에이치엘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최근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추세선과 이격이 많이 벌어졌기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지 않고 매물대를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46,400원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위로 보이는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를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이치엘비 주가전망(주봉차트)

    에이치엘비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주 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뚫지 못했지만 이번주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과정에 있고, 강한 매물대는 대부분 소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48,500원 부근을 지지라인으로 만들어간다면 5만원 초반대까지의 물량만 정리 후 재차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도 있는 위치로, 리스크보다는 기대감이 큰 자리입니다.

     

    단, 단기적으로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시세가 나왔기 때문에 관련 기대감이 꺾이면 조정이 나올 수 있고, 조정이 나올 때, 위험한 자리를 이탈하지 않아야 주가가 5만원을 넘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럽종양학회 관련주 총정리(2020 참가기업)

     

    유럽종양학회 관련주 총정리(2020 참가기업)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9월 19일부터 일정이 잡힌 유럽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에이치엘비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기록, 앞으로 주가는

     

    에이치엘비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기록, 앞으로 주가는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 한 종목인 바이오주 에이치엘비(028300) 입니다. 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