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엔씨소프트 주가 급락 블소2 때문

by 주소남 2021. 8. 26.

목차

    최근 신작 게임 '블레이드앤소울(블소2)'를 내 놓은 엔씨소프트(036570)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어떤 기업이고, 블소2 출시는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앞으로 주가전망과 배당금은 어떠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036570)는 어떤 기업?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개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게임 업체로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블레이드앤소울2', 모바일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블소2) 출시(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엔씨소프트는 26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앤소울2(블소2)'을 정식 서비스했습니다.

    '블소2' 사전예약에는 746만명이 참여해 리니지2M(738만)의 종전 기록을 넘어서는 등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었는데, 게임평이 생각보다 좋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엔씨소프트 주가는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실망으로 바뀌면서 실망 매물이 나왔고, 오늘 하루 전일 대비 -15.29% 가량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엔씨소프트 배당금

    엔씨소프트는 지난해와 지지난해 각각 1주당 8,550원, 5,220원의 현금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은 1% 정도로 현재 주가 대비한다면 올해는 약 1주당 7,000원 가량의 엔씨소프트 배당금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현재 주가 70만원 적용시)

    엔씨소프트 주가전망(일봉차트)

    엔씨소프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블소2 기대감이 생각보다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출시일을 앞두고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기는 했지만 큰 폭의 주가 상승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오늘 실망매물이 나오면서 전일 대비 -15.29% 급락한 709,0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강한 지지라인이었던 805,000원 부근을 한순간에 무너트렸기 때문에 좋지만은 않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오늘 급락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물이 강하게 쏟아져 나왔기 때문으로, 특히 기관투자자에 속한 금융투자나 보험, 투신, 은행, 기타금융, 연기금, 사모펀드 등이 모두 매도세를 보이면서 불안감을 증폭시켰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전망(주봉차트)

    엔씨소프트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미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었고, 아래로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큰 상황이었기 때문에 상황이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결과론적이지만 블레이드앤소울2가 좋은 평을 받았다면 위의 매물대 저항과 싸움을 해 볼수 있었지만, 좋지 않은 평으로 인해 주가 급락이 나왔고, 현재는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일시적인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뿐, 역시 자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엔씨소프트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는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내일 주가가 한 차례 더 빠질 경우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난 2019년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64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번 하락 추세가 더욱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어느 정도 포지션 정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한국거래소는 7월 19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진행합니다. K뉴딜지수선물이란 K뉴딜지수를 지수선물화 시킨 것으로, 주식보다는 파생상품 범주에 들어갑니다. K뉴딜지수선물은 무엇이고, 관련

    kakao777.tistory.com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번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엔씨소프트 주가, 배당금 기대감으로 인해 오를까

     

    엔씨소프트 주가, 배당금 기대감으로 인해 오를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주 엔씨소프트(036570) 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개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