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넥스턴바이오 주가 로스비보 덕에 웃는다

by 주소남 2021. 8. 28.

목차

    코스닥 상장사 넥스턴바이오(089140)가 자회사 로스비보의 일라이 릴리와 당뇨병 치료제 개발 관련 기밀 유지협약(CDA) 체결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넥스턴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한 조건 및 주가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턴바이오(089140)는 어떤 기업?

     

    넥스턴바이오는 CNC자동선반을 생산하고, 의료로봇 관련 사업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CNC자동선반 국산 장비시장은 한화기계의 독점형태로 진행되었지만 넥스턴바이오의 진입으로 현재 과점상태에 있고, 넥스턴바이오 추정 CNC자동선반 장비시장 점유율은 37% 내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향상된 정확도의 저방사선 피폭 심혈관 중재시술을 위한 0.5mm급 정밀도 3차원 심장 전기해부학적 매핑 시스템 및 가변 강성 능동 조향 로봇 카테터 도구를 포함하는 6자유도 원격제어 로봇 시스템 기술을 개발해 의료로봇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넥스턴바이오 오늘 주가 급등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넥스턴바이오는 어제, 전일 대비 26.2% 주가가 급등하며 장대 양봉을 뽑아냈습니다. 넥스턴바이오 주가 급등 이유는 자회사 로스비보 덕분입니다.

     

    넥스턴바이오의 자회사인 로스비보 테라퓨틱스는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당뇨병 치료제 개발 및 기술수출을 위한 기밀 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CDA 체결을 통해 로스비보와 일라이 릴리는 miRNA를 활용한 당뇨 치료 신약 RSVI-301/302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 및 당뇨병 치료제 공동개발을 위해 본 계약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넥스턴바이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넥스턴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부터 자회사 로스비보와 함께 국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과 당뇨 등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당뇨, 비만, 소화 장애 등 파이프라인 개발에 협력할 수 있는 국내 파트너사를 물색 중이라고 밝히면서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7월말쯤 추세선을 이탈했고, 좋지 않은 시장과 맞물리면서 최근까지 하락추세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어제 다시 한 번 자회사 로스비보의 호재 소식에 장대 양봉을 뽑아내면서 반등 추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넥스턴바이오 주가 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으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최근 몇달간 가장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었지만,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위의 매물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다시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으로 전환될 여지는 남아있으며, 실제로 시간외 거래에서는 매물 압박 및 차익실현 매물로 인해 소폭 하락한 채 시간외 거래가 마감되기도 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6,320원 부근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넥스턴바이오 주가전망(주봉차트)

    넥스턴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6,400원 부근을 이탈했고, 이제는 이 부근이 저항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한 만큼, 앞으로 거래량이 뒷받침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주가 상승이 수월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주가 급등이 이어지기 위해서는 거래량 증가 및 현 거래량 유지로 인해 위의 매물을 소화시킬 만한 충분한 동력이 있어야 합니다.

    매물대 저항 인식 후 하락이 강하게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진입은 5,000원 초반대에서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추가진입으로 비중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이 멈추지 않고 하락할 경우,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8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소남의 넥스턴(0891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플렉시블 관련주]

     

    주소남의 넥스턴(0891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플렉시블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미세

    kakao777.tistory.com

    엠케이전자 주가 반도체 수혜주 기대감

     

    엠케이전자 주가 반도체 수혜주 기대감

    반도체 업체인 엠케이전자(033160) 주가가 반도체 수혜주로 인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 무엇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케이

    kakao777.tistory.com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 공모가 넘길까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 공모가 넘길까

    8월 27일은 리츠 주식 디앤디플랫폼리츠(377190) 주식 상장일입니다. 신규 상장하는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