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펄어비스 주가 신고가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1. 8. 30.

목차

    펄어비스(263750) 주가가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1'을 통해 베일을 벗은 신작 '도깨비' 등의 영향으로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신고가 행진은 언제까지 이어질지, 차트 분석을 통해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펄어비스(263750)는 어떤 기업?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검은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는 게임 업체입니다.

     

    펄어비스 주가 신고가 행진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펄어비스는 지난 8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면서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게임주의 주가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데, '블레이드앤소울2'를 출시한 엔씨포스트 주가가 급락하는 반면 펄어비스 주가는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신작 '도깨비' 효과와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본격 진출 소식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25일(독일 현지시간) 게임스컴 2021개막행사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에서 신작 도깨비플레이 장면 담긴 트레일러를 공개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펄어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펄어비스 도깨비 효과로 인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위로 단기 매물대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없습니다.

     

    상승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상승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이 유효한데, 상승추세선과 함께 매물대 하단인 97,000원 부근 이탈 유무가 단기적으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며 9만원 초반대 내지는 8만원대까지 단기적으로 강한 주가 조정을 받을 수 있는 만큼, 하락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 주가전망(주봉차트)

    펄어비스 주식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구간은 이번주 저점 부근인 87,500원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할 경우 강한 주가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재차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최근 강하게 올라는 추세선이 위치한 75,500원 부근이나 그 아래 지난해 말부터 1년 정도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인 61,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펄어비스 주가가 10만원대를 보이기 때문에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중장기 대응시 비중을 적절히 조정해 대응한다면 중장기 손절가로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에 대응하기에 앞서 87,500원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비중을 줄여야할 구간으로 보입니다.

     

    펄어비스는 일전에 한 차례 출시가 연기된 '붉은사막' 출시 기대감과 함께 신작 '도깨비' 효과 그리고 게임주 옥석가리기 등 단기적으로 이슈가 있고, 기술적으로도 당분간은 주가 상승 추세가 유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펄어비스 주가, 2차 상승 시작될까

     

    펄어비스 주가, 2차 상승 시작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검은사막 제작회사인 펄어비스(263750) 입니다.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업체로

    kakao777.tistory.com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한국거래소는 7월 19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진행합니다. K뉴딜지수선물이란 K뉴딜지수를 지수선물화 시킨 것으로, 주식보다는 파생상품 범주에 들어갑니다. K뉴딜지수선물은 무엇이고,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