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스턴(0891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플렉시블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미세먼지 가득한 주말이라는 표현을 하는 것도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주말입니다. 미세먼지가 심하긴 하지만 제 전종목 분석은 계속됩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플렉시블 관련주 넥스턴(089140) 입니다. 넥스턴은 자동차, 항공기, 선박, 의료기기를 포함한 기계류의 부품제작에 활용되는 주축 이동형 CNC 자동선반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산 장비 시장은 한화기계와 넥스턴이 과점하고 있고 넥스턴의 점유율은 약 37% 정도로 추산됩니다. 2016년 스마트폰 커버 유리를 구부려 엣지 글래스를 만드는 유리 열성형 장비 사업을 새롭게 시작했기 때문에 플렉시블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넥스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실적이 2016년에 비해 절반 가까이 줄어들면서 실적 성장주로 여겨졌던 넥스턴이었는데, 현재는 시장에서 조금 소외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고 있고 최근에는 횡보 성격이 강한데, 12000 중반대를 저점으로 삼아 두달 정도 주가가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주가도 5일선 위에 있기는 하지만 수급이 동반되지 않는 차트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조금 떨어지며,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려야하기 때문에 접근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2650 부근이나 지난 3월 6일의 저점인 12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아래로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13650 부근부터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해지고, 14500 부근은 넘어서고 이를 지지해주어야 일시적으로나마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플렉시블 관련주

    넥스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거래량도 특별하게 늘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아 굉장히 답답한 중장기 하락 및 횡보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보이지 않았던 145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보입니다. 따라서 만일 거래량이 조금 실려 14500 돌파 후,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튈 때, 주봉차트상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윗꼬리르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커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수익실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길 바래야하고, 걔 중에 유동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비중 절반 정도는 우선 익절이나 손절로 비중을 줄였다가, 주봉차트상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올 때 재진입하여 평단가 및 주식 수량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플렉시블 관련 테마가 죽어있지만 상승 모멘텀이 비교적 큰 시장이고, 그동안 지루한 흐름으로 인해 지친 개미들도 많이 떨어져 나갔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주가를 끌어올리려는 세력이 매집을 끝냈다는 뜻은 아닙니다.

     

    비록 실적이 하락추세에 있지만 부채비율도 낮고, 3D 열성형장비 부문도 축소하면서 실적 개선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이번 1분기 실적이 굉장히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 보는 손절라인은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2500 부근을 이탈하면 일단 위험할 것 같기는 한데,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10900 부근까지는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부디 오랜 침묵을 깨고 플렉시블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가득한 주말이지만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