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가스공사 주가 농구단 인수 득볼까

by 주소남 2021. 9.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농구단을 인수한 한국가스공사(036460) 주가 입니다.

     

    한국가스공사(036460)는 어떤 기업?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 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보수매뉴얼 작성 사업과 시운전 용역 사업, 모잠비크 마푸토 가스공급사업 등에 참여해 해외 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기업으로 기획재정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국민연금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농구단 인수 득과 실(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가스공사는 KBL 프로농구단 매물로 나왔던 전자랜드를 인수했고, 9월중 창단식과 홈 연고지 등을 마무리 짓는 인수식을 단행합니다.

    한국가스공사 농구단 인수는 대구 지역의 한 정치인이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하면서 밀어붙여졌고, 한국가스공사 주주들 사이에서도 갑론을박이 있었습니다.

     

    농구단 인수는 우선 재정에 부담을 줍니다. 농구 인기가 예전만 하지 못하고, 프로농구단은 이익보다는 구단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는 곳이 많으며, 더구나 코로나19 시대에 관중 수입도 보장할 수 없어, 당분간은 농구단 인수로 인한 지출이 수입보다는 많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가스공사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가스공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8월중 이탈했고,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으며 다행히 3만원 초반대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저항이 강한 위치로,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주가 변동성이 확대될 수 없습니다. 즉, 현재의 거래량을 유지한다면 주가 등락폭이 크지는 않으며, 개인투자자들이 대응하기에는 비교적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과 하락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 조금 지루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상승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이제는 추세 저항선으로 역할을 할 수도 있어, 상승시 이 추세 저항선 부근을 돌파하는지 유무가 중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5월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이 위치한 32,5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31,4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가스공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고, 최근 이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면서 조금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 이 추세선 아래로 3만원 초반대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잡혀있는데, 이를 이탈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해 다시 추세선 위로 주가가 올라와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위로 저항보다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리스크보다는 기회가 더 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3만원 초반대에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합니다. 하락시 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3만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BL 프로농구 인기 하락의 원인 '심판의 자질 부족'

     

    KBL 프로농구 인기 하락의 원인 '심판의 자질 부족'

    2017-2018 KBL 프로농구 정규리그가 마무리 되고 현재 플레이오프 시즌입니다.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팬인 저는 지난 일요일 전자랜드와 KCC의 6강 플레이오프 1차전을 아주 짜릿하게 구경하면서

    kakao777.tistory.com

    인천전자랜드의 새로운 외국인 선수 머피 할로웨이&기디포츠

     

    인천전자랜드의 새로운 외국인 선수 머피 할로웨이&기디포츠

    2018-2019 프로농구 인천전자랜드의 새로운 외국인 선수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썰과 몇 몇 매체에서 농구인들은 알게 모르게 소문이 있어왔는데, 공식적으로 보도가 나오면서 올해 전자랜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