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이노텍 주가 급등 애플카 테마 다시?

by 주소남 2021. 9.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이노텍(011070) 주가가 애플카 테마로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어떤 기업이고, 애플카와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011070)은 어떤 기업?

    LG이노텍은 LG전자의 자회사로 광학솔루션과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 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합니다.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LG이노텍 애플카 테마 타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LG이노텍은 애플의 카메라모듈 주요 공급사로 광학솔루션 사업의 애플 의존도가 절대적입니다.

    최근 LG이노텍은 애플카 부품 공급을 위한 TF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져있고, 현재 본계약 전으로 개발 중인 시스템 성능 검증 및 개선 단계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애플카 테마를 다시 타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LG이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5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 8월초 이탈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8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반등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오던 와중에 애플카 테마로 다시 주가가 움직였고, 오늘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일봉차트상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다만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인식되면서 어제 윗꼬리를 남기는 모습이 보였고,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를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비교적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저항을 인식해 주가가 내려올 경우 8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조정이 나와야 합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11,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고,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LG이노텍 주가전망(주봉차트)

    LG이노텍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5월 한 차례 이탈했고, 재돌파 했다가 이후 8월에 다시 한 차례 무너트리면서 불안감이 가중되었습니다.

     

    다행히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다시 올라오고 있지만, 위로 추세 저항 및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어서 이를 돌파해야 애플카 테마를 타고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락시에는 2차 추세선 이탈 후 20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9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한국거래소가 KRX 기후변화지수를 도입합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19일 자본시장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KRX 기후변화지수를 발표할 예정인데, KRX 기후변화지수는 무엇이고, 구

    kakao777.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LG이노텍(0110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아이폰X관련주]

     

    주소남의 LG이노텍(0110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아이폰X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