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 어떻게 될까

by 주소남 2021. 9.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035420) 주가가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어떤 기업?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와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공공,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툰과 제페토,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입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네이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는 지난 한 주만 전 주대비 -9.39% 하락했고, 이번주는 전주 대비 -2.32% 가량 하락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최근 주가 하락 이유는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정부 규제 때문입니다. 최근 카카오의 모빌리티 사업에서 잡음이 있었고, 골목상권 위협 등 플랫폼 사업자에 대한 여러 사회적 불만이 터져나오자 정부가 플랫폼 업체들에 대한 규제를 시사했습니다.

     

    이에 최근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8월말 한차례, 9월 한차례 이탈하면서 두 번의 추세선 이탈 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120일 이동평균선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지만, 추가 하락시 지지라인이 빠르게 무너질 수도 있는 자리이기에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지지라인은 강해보이지만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는 현재가 아래로 39만원 부근이 중장기 추세선입니다.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게되고,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빠르게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네이버 주가를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39만원 이탈 여부를 체크 할 필요가 있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일봉차트상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6만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주가전망 어찌될까

     

    카카오 주가전망 어찌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변에서 카카오(035720) 주가전망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대형주는 카카오와 네이버

    kakao777.tistory.com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방법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9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에스앤디(2609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앤디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유진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