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 주가전망 어찌될까

by 주소남 2021. 9.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변에서 카카오(035720) 주가전망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대형주는 카카오와 네이버입니다. 카카오 택시의 호출비 인상으로 인해 골목상권 장악 등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터져나왔고, 정부도 규제안을 꺼내들면서 카카오와 네이버 주가전망이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 주가전망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어떤 기업?

     

    카카오는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 플랫폼 업체입니다.

    10년 전쯤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 떠오른 이후 이를 발판으로 수 많은 계열회사로 인해 현재는 네이버와 견줄 만큼 대형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카카오 논란 정리(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카카오는 이번달 초 택시 기사 대상 유료 서비스 '프로 멤버십' 요금 인상으로 인해 택시 업계에서 빈축을 샀고, 빠른 택시 배차 서비스인 '스마트호출'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원망도 샀습니다.

    이후 골목상권 침해 논란까지 더해지면서 정부에서 규제가 들어왔고, 결국 카카오는 상생 방안을 밝히며 골목상권 사업 철수 및 일방적 이용료 인상 축소 및 폐지 등을 결정했습니다.

     

    카카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카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초 카카오 논란 당시 거래량이 터지면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상생 방안을 발표하면서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지만, 엇나간 투심과 정부 규제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그나마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가 지지해주고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왔기 때문에, 단기간 기술적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반등이 나왔을 때, 기술적반등 구간이지,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자리이기에, 논란이 있는 종목은 되도록이면 익절, 손절라인을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주가가 반등한다면 14만원 부근까지는 빠르게 회복할 수 있겠지만, 그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 등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18,000원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주가전망(주봉차트)

    카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있었고, 이번주도 하락추세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 조정이 나왔습니다.

     

    이를 지지해주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재차 14만원대까지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이지만, 이탈한다면 비교적 빠르게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는 위치인 만큼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카카오 주가전망은 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지지하는지 여부에 따라 기술적인 힘이 갈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지지해준다면 다시 한 번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나타날 수 있겠지만,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까지 더해져 10만원 초반대까지 빠질 우려가 있는 자리인 만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비중을 조절할 필요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가 이례적으로 상생안도 밝히고, 발 빠른 대처를 하고 있지만 엇나간 민심과 정부의 규제도 계속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카카오 주가전망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MSCI지수 편입, 주가전망은?

     

    카카오뱅크 MSCI지수 편입, 주가전망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카카오뱅크(323410)가 따상에는 실패했지만 상장일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과 함께 MSCI지수 편입이라는 호재로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카카오뱅크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주가 하락 이유 및 전망

     

    카카오 주가 하락 이유 및 전망

    어제 카카오(035720) 주가가 매물대를 이탈해 전일 대비 -4.61% 하락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 주가 하락 이유와 차트로 풀어보는 전망 및 카카오 배당금 까지 체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