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자 주가 10월 전망은?

by 주소남 2021. 9. 23.

목차

    삼성전자 주가가 8월 중순 이후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8월초 삼성전자 주가는 83,3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8월 20일 72,500원까지 하락했고, 현재는 단기 상승추세를 타고 77,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흐름은 우리나라 증시 주가 흐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체크하는 주식인데,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의 10월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어떤 기업?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 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 부문 해외 5개 지역을 총괄하고 있고, 하만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세트 사업에는 TV와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 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 부문이 있고,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과 낸드 플래쉬,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 10월 주가 전망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삼성전자는 10월초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와 스마트폰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 70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 3분기 실적 최근 컨센선스는 매출 73조원, 영업이익 15조 6,80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데, 10월 초 삼성전자 3분기 실적 발표일 당시, 이 수치보다 높아야 주가 상승 원동력이 이어질 수 있고, 이보다 낮다면 좋은 실적을 달성한다고 하더라도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 하락의 빌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고 이야기하겠지만, 단기 상승추세인 상황에서, 파운드리의 실적 개선세가 4분기에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갤럭시Z 시리즈의 흥행은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되지만 5분기의 경우 모바일 및 PC 수요 감소 확대 등으로 디램 등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폭 심화 등이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 10월 주가 전망은 발표되는 실적과 함께 전체적인 시장 장세를 체크해야하는데, 시장 상승보다는 리스크를 관리해야하는 것이 먼저이기 때문에 10월 주가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바라볼 수 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투자자별 매매동향

    최근 한 달간 삼성전자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투자자들이 약 1,323만주 가량을 순매수한 반면, 기관투자자들은 약 744만주, 개인투자자들은 약 596만주 정도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외국인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순매수하는 반면, 기관투자자들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부터 연일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하락, 8월 중순 이후부터 최근까지 단기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79,000원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 저항을 소화시킬 만한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주가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79,000원 부근을 1차 목표주가, 이후 거래량이 실리는지를 체크 후 2차 목표주가를 설정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75,600원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전저점인 72,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주봉차트)

    삼성전자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이 강하게 나오기는 했지만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기술적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을 이탈했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자칫하다간 재차 6만원대까지 내려앉을 수 있었지만 다행히 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우선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려 놓은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는 8만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10월초 발표되는 삼성전자 3분기 실적전망이 긍정적으로 발표될 경우에는 이 저항을 재차 뚫고 재차 9만원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삼성전자 실적 컨센선스를 부합하지 못하는 실적이 나온다면 재차 하락이 나올 수 있고, 하락시 주봉차트상 추세선 내지는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면 매물대 하단인 71,0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1,000원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 주가전망(Feat. 이재용 가석방)

     

    삼성전자 주가전망(Feat. 이재용 가석방)

    최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삼성전자를 방문해 다음 달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가석방될 수도 있다는 말을 전한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어둡던 삼성전자 주가전망이 다시 밝아지고 있

    kakao777.tistory.com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한국거래소가 KRX 기후변화지수를 도입합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19일 자본시장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KRX 기후변화지수를 발표할 예정인데, KRX 기후변화지수는 무엇이고, 구

    kakao777.tistory.com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이번 추석 명절에 오징어게임과 헝다그룹 소식이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른바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