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포기,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1. 9.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업체였던 부광약품(003000) 주가가 코로나 치료제 포기 소식에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부광약품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코로나 치료제 포기로 인해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찌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광약품은 어떤 기업?

     

    부광약품은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로, 1988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업체입니다.

    레가론과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주요 제품이고,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며, 매출 품목별로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슈퍼나 대형마트 등의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구분합니다.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레보비르' 개발 중단(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부광약품은 오늘, B형 간염 치료제 '레보비르'로 코로나10 치료제를 개발해오던 중 추가 임상 2상에서 주평가 변수를 충족하지 못하며 개발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앞서 진행된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CLV-201 임상시험에 참여한 고혈압환자 중 레보비르 투약군에서 위약군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소하는 경향을 보여 이를 근거로 경증과 중등증 코로나 환자를 대상으로 한 후속 임상시험인 CLV-203을 승인받아 진행했는데, 주평가 변수를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보비르캡슐은 부광약품이 자체 개발한 국내 11호 신약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B형 간염 치료제로 사용 중인 품목입니다.

     

    부광약품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부광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간 레보비르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이 있었고, 근근히 2만원대를 버티던 주가가 오늘 코로나 치료제 개발 포기 소식과 함께 전일 대비 -27.18% 하락하면서 장대 음봉이 생성되었습니다.

     

    결과론적이지만 오늘 하락시, 18,700원을 이탈하지 않았다면 이렇게까지 흘러내리지 않을 수 있었는데,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150일간의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부광약품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아래 주봉차트까지는 체크가 필요합니다.

    부광약품 주가전망(주봉차트)

    부광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다행히 지난해 3월 생성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이 있기는 했지만, 그간 고점 형성 이후 주가가 알게 모르게 크게 내려왔고, 이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포기 소식으로 인한 매도 물량이 어느 정도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은 13,800원 부근까지 위치해 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지켜준다면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무너트릴 경우에는 한 차례 더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뮤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덱사메타손 관련주 총정리

     

    덱사메타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염증 치료 등에 사용하는 제너릭 스테로이드인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이 코로나19 중증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낮춰준다는 시험

    kakao777.tistory.com

    부광약품 레보비르 코로나 치료제 임상 주가 up 가능성은

     

    부광약품 레보비르 코로나 치료제 임상 주가 up 가능성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부광약품(003000)이 레보비르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준비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부광약품은 C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