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10. 27.

목차

    이번 시간에는 11월 8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정밀의료 유전체 진단기업 지니너스(3890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니너스는 10월 2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이틀간 대신증권과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니너스(389030)는 어떤 기업?

     

    지니너스는 정밀의료 유전체 진단 기업으로 2018년 삼성서울병원 미래의학연구원 산하의 삼성유전체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이전 받아 스핀오프 방식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반의 암 유전체 진단부터 싱글셀 (Single Cell) 유전체 분석에 이르기까지 정밀의료 실현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니너스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지니너스 지분구조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시장에서 지니너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없습니다. 향후 지니너스는 유전체 관련주나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 큰 틀에서는 바이오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지니너스 실적(재무제표)

    지니너스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6% 증가한 38억원이고,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37억원과 91억원입니다.

     

    적자기업임에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했기 때문으로, 기술평가에서 'AA', '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지니너스 공모와 공모가

    지니너스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0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지니너스 공모가는 20,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지니너스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니너스 수요예측 결과

    지니너스는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44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66.03대 1의 비교적 저조한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440곳 중 8곳만이 지니너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4,700 ~ 32,2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2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으며 무려 354곳이 공모가 밴드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지니너스 측은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20,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지었고, 27일과 28일 이틀동안 공모주 청약을 진행 중입니다.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지니너스 상장 대표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고, 인수회사로 NH투자증권이 참여합니다. 즉,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대신증권과 NH투자증권 두 곳이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일정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후 11월 1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을 거쳐 11월 8일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입니다.

     

    지니너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지니너스 일반청약자 배정물량은 총 50만주로 이 중 상장 대표주관회사인 대신증권이 425,000주, 인수회사인 NH투자증권이 75,0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지니너스 장외가 살펴보기

    지니너스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가는 3~4만원대, 매도 희망가는 2만원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공모가가 산정되기 전이고, 거래도 활발하지 않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지니너스 상장 대표주관회사인 대신증권은 425,000주를 대상으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 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및 유선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진행합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지니너스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우측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지니너스 상장 인수회사로 참여한 NH투자증권은 75,000주를 대상으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인터넷과 H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유선(고객지원센터)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 HTS를 통해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일전의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지니너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지니너스 공모가는 2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며,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10만원 + 청약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사 계좌에 있다면 지니너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니너스는 공모가를 크게 낮추었기 때문에 일반청약 경쟁률은 수요예측 경쟁률보다 높아질 수 있지만 영업이익이 적자인 기업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IPO 흥행에서 밀린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지니너스는 국내외 병원·제약사를 비롯한 다양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데, 코로나19 시대에 빛을 볼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이지만 공모주 청약 첫 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낮게 잡히고 있습니다.

     

    지니너스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3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금융플랫폼 기업 카카오페이(3773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10월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이틀간 삼

    kakao777.tistory.com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10우러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0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이고, 10월 시뉵상장 주식은 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