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10. 31.

목차

    이번 시간에는 11월 11일 신규 상장하는 디지털 금융 기반 플랫폼 전문 기업 아이티아이즈(372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372800)는 어떤 기업?

    아이티아이즈는 디지털 금융 기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파이낸스 코어 부문의 ‘자산운용 솔루션, 자산·리스크 관리 솔루션, 신용평가 솔루션, 장외 파생상품 관리 솔루션’, 금융 AI·빅데이터 부문의 ‘기업분석 시스템, 시장예측 시스템, 심사·평가 시스템, 예산관리 시스템’, 디지털 플랫폼 부분의 ‘AI·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GURMWI(구름위), 디지털 헬스케어,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아이티아이즈 지분구조상 얽혀있는 아이티아이즈 관련주는 없습니다. 아이티아이즈는 상장 후 빅데이터 관련주, 헬스케어 관련주, 클라우드 관련주, 금융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실적(재무제표)

    아이티아이즈는 지난해 기준 약 513억원의 매출과 30억원의 영업이익, 3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아이티아이즈의 최근 3개년 및 최근 반기 재무안전성 지표는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음에도 차입금의존도를 제외한 대부분의 비율이 업종평균보다 열위한 수준이기 때문에 재무안전성 비율과 관련된 투자위험이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와 공모가

    아이티아이즈는 이번 공모로 총 1,777,000주를 공모합니다. 이 가운데 93.25%인 1,657,000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6.75%인 12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가는 14,3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아이티아이즈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 수요예측 결과

    아이티아이즈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65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601.14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659곳 중 무려 1,369곳이 아이티아이즈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2,500 ~ 14,3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8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아이티아이즈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4,300원으로 확정되었고,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의무보유 확약기간별 수요예측 참여 내역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의무보유 확약기간별 수요예측 참여 내역을 보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1,659곳 중 무려 1,513곳이 상장 후 미확약을 신청했기 때문에 의무보유 미확약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아이티아이즈는 이번 상장 대표 주관회사로 신한금융투자를 선정했고, 이외의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일정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반청약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 후 11월 4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며, 11월 11일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입니다.

     

    아이티아이즈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아이티아이즈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일반공모) 1,657,000주 가운데 25%인 414,250주이고, 최고 청약한도는 14,00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아이티아이즈 장외가 살펴보기

    아이티아이즈 장외가는 현재 매도는 없고, 매수 희망자만 있는 가운데, 13,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는 공모가가 확정되기 전이고, 아이티아이즈는 소액주주가 가지고 있는 물량이 얼마 되지 않아 장외 거래가 거의 없다시피해 아이티아이즈 장외가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방법 - 신한금융투자

    아이티아이즈 공모주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제휴계좌는 청약일 종일까지 개설할 경우 청약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청약시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HTS와 WEB, ARS, 신한i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내방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일반청약자가 희망수량을 청약하면 균등배정 물량(일반청약자 배정물량의 50%)을 모든 청약자에게 균등배정하고 나머지를 비례배정하는 일괄청약방식으로 배정합니다.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업무'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아이티아이즈 공모가는 14,3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71,500원만 청약 가능한 신한금융투자 계좌에 있다면(온라인 청약시 청약수수료 무료) 아이티아이즈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는 이번 상장 공모자금을 연구개발과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참고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어유 공모주 청약 방법

    11월 1주 증시일정(카카오페이 상장 등)

    엔켐 상장, 공모가 넘길까

     

    엔켐 상장, 공모가 넘길까

    11월 1일은 코스닥 시장에 2차전지 전해액 제조 업체인 엔켐(3483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엔켐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