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시간에는 11월 10일 신규 상장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3763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376300)는 어떤 기업?

 

디어유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탑재한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핵심 플랫폼인 ‘버블’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월구독형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채팅방에 한정됐던 해당 플랫폼을 가상현실 속에서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해 점진적 확장을 이룰 계획입니다.

 

이후 유저들도 디지털 아이템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게 해 경제 활동이 가능한 생태계를 마련하고, NFT(대체 불가한 토큰) 도입을 통한 실물 경제 영역까지 메타버스 고도화를 이룬다는 방침입니다.

 

디어유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디어유 지분구조를 살펴보면 에스엠 자회사인 에스엠스튜디오스가 최대주주로 있기 때문에 에스엠(041510) 주식이 디어유 관련주로 움직일 수는 있습니다.

실제로 에스엠 주식은 디어유 상장과 관련된 기대감이 조금은 주가에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향후 디어유는 메타버스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어유 실적(재무제표)

디어유는 지난해 기준 약 1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3.7억원의 영업손실과 약 27억원 가량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반기까지 이미 지난 한 해 매출을 넘어섰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디어유 공모와 공모가

디어유는 이번 공모로 총 33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디어유 공모가는 26,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디어유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 수요예측 결과

디어유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76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001.11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코스닥 수요예측 역사상 역대 3위)

 

수요예측에 참여한 1,763곳 중 무려 1,643곳이 디어유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8,000 ~ 24,000원)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9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디어유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해 26,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디어유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최근 공모주 청약시 눈여겨봐야 할 것은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확약 및 미확약 정도입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수요예측에 참여한 1,763곳 중 1,126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기 때문에 미확약 비중이 다소 높아질 우려는 있습니다.

 

디어유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디어유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디어유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디어유 공모주 청약일정

디어유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 후 11월 4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며, 11월 10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디어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디어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330만주 가운데 25%인 825,000주 입니다. 일반고객 최고 청약 한도는 26,000주이고,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디어유 장외가 살펴보기

디어유 장외가는 매수는 2만원 후반대에서 3만원 초반대, 매도는 2만원 후반대에 형성되어 있지만 장외 거래가 활발하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크게 체크 할 부분은 아닙니다.

 

디어유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디어유 공모주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이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진행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디어유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디어유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디어유 공모가는 26,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청약 가능한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13만원 + 청약수수료만 있다면 디어유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디어유는 이번 공모자금을 글로벌 아티스트 및 스포츠 스타들을 영입하기 위한 선급금(Minimum Guarantee, M/G),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능 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위한 투자 비용으로 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최근 시장에서 관심받았던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이고,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부각되기 때문에 공모주 중에서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디어유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1월 1주 증시일정(카카오페이 상장 등)

엔켐 상장, 공모가 넘길까

 

엔켐 상장, 공모가 넘길까

11월 1일은 코스닥 시장에 2차전지 전해액 제조 업체인 엔켐(3483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엔켐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kakao77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