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11. 1.

목차

    이번 시간에는 11월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DB) 전문 기업 비트나인(3578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나인은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나인(357880)은 어떤 기업?

     

    비트나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혼용한 하이브리드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을 개발했습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다양한 데이터를 그래프로 분석, 시각화해 데이터 간 관계를 볼 수 있는 기술로 상용버전 '아젠스그래프(AgensGraph)'는 국내를 중심으로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그래프 DB 제품입니다.

     

    비트나인은 지난해 4월 미국 아파치 재단의 오픈소스 프로젝트 'Apache AGE'에 인큐베이팅 되었고, 다음달 '톱 레벨 프로젝트'로 승격, 내년 4월 상용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비트나인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비트나인 지분구조상 주식시장에서 비트나인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없습니다. 비트나인은 향후 데이터베이스 관련주나 빅데이터 관련주, 클라우드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트나인 실적(재무제표)

    비트나인은 지난해 기준 약 11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8.6억원 가량의 영업손실과 102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3분기까지 이미 지난 한 해 매출을 넘어섰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비트나인 공모와 공모가

    비트나인은 이번 공모로 총 2,701,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비트나인 공모가는 11,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비트나인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나인 수요예측 결과

    비트나인은 지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1,64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662.29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642곳 중 무려 1,558곳이 비트나인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700 ~ 9,7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8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비트나인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해 11,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트나인 공모주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신청 내역

    비트나인 공모주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자 1,642곳 중 무려 1,546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이로 미루어 보아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 중 상당 부분이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으로 잡힐 우려는 있습니다.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비트나인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하나금융투자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하나금융투자 한 곳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일정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1월 1일부터 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이후 11월 4일 납입 및 배정, 환불을 거쳐 11월 중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비트나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비트나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517,750주이고,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우대그룹의 경우 최고 청약 한도는 5만주, 일반 그룹의 청약 한도는 25,000주입니다.

     

    비트나인 장외가 살펴보기

    비트나인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는 2만원 초반대, 매도 역시 2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장외 거래가 활발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금융투자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은 11월 1일부터 2일까지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개설 계좌나 근거계좌를 통한 비대면(온라인) 상품계좌 활용시 계좌개설 후 바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며, 지점 내방과 홈페이지 및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유선 및 ARS 청약 등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청약시 그린과 패밀리 등급은 2,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이외의 등급은 청약수수료 무료입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트나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비트나인 공모가는 11,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55,000원 + 청약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하나금융투자 계좌에 있다면 비트나인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트나인은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에 기대감은 있으나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 많고, 디어유와 이이티아이즈와 공모주 청약일정이 겹치기 때문에 과연 수요예측 흥행을 이어갈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비트나인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방법

     

    아이티아이즈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1일 신규 상장하는 디지털 금융 기반 플랫폼 전문 기업 아이티아이즈(372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아이즈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

    kakao777.tistory.com

    디어유 공모주 청약 방법

     

    디어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0일 신규 상장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3763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

    kakao777.tistory.com

    11월 1주 증시일정(카카오페이 상장 등)

     

    11월 1주 증시일정(카카오페이 상장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페이 신규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11월 1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카카오페이와 피코그램 신규상장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