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합금철 관련주 SIMPAC METAL(090730) 입니다. SIMPAC METAL은 앞서 소개해드린 SIMPAC(2018/01/23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IMPAC(009160) 주가 간단 차트분석[공작기계 관련주])과 마찬가지로 심팩홀딩스의 자회사입니다.
합금철, 고분자 화학 물질(롤) 제조 업체로 주요 제품인 합금철은 망간계 합금철로 철강 제련과정에서 용탕의 탈산 혹은 탈류 등 불순물을 제거하거나 철 이외의 성분원소 첨가를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롤은 제지와 제철 및 섬유, 이노새산업에 공급되어 각 산업별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공정과정에서 제품의 이송, 탈수, 세척, 코팅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기계설비의 핵심 부품입니다.
위의 차트는 SIMPAC METAL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조용한 파동을 보이다가 지난 12월 중순부터 서서히 시세가 나오기 시작해 올해 초부터 비교적 강한 시세 흐름이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이평선들의 이격도가 많이 벌어졌고, 지난주와 이번주 월요일 조정으로 인해 단기 5일선의 흐름은 하락 방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오늘 양봉으로 어제의 저점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어제의 저점인 926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익절이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656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현재는 괴리감이 커진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재는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나, 주봉차트상 5주선 부근인 9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수익을 한번 챙기고 다시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위의 차트는
합금철 관련주
SIMPAC METAL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거래량이 강하게 실린 장대 양봉이 나왔고, 이후로도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윗꼬리를 남긴채 현재 5주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에 성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주까지의 차트만 보았을 때는 이미 윗꼬리가 달렸고, 거래량도 어느 정도 수반되어, 이번주도 좋지 못한 흐름이 나올 것으로 보이고, 실제로 화요일까지는 잠시 5주선을 딛고 기술적 반등을 보이고는 있지만 새로 진입하기에는 자리가 좋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 5주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합니다.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간 상승했던 상승폭을 상당 부분 반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하며, 중장기적으로 보고 7000 부근 아래에서 진입했던 분들도 우선 수익을 챙겼다가, 이후 재진입도 고려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016년 초부터 길게 이어져오는 6060 부근에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해도 괜찮겠지만 현재는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올라 변동성이 강해진 부근이기 때문에 이 손절라인은 별 의미가 없고 현실성도 떨어지는 손절라인입니다.
일단 5주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변동성이 강해진다고하여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시 비교적 강하게 흔들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차라리 이 시점을 진입 시점으로 보는 역발상 투자 전략도 구사해 볼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고, 이러한 리스크가 싫다면 이번 상승 흐름이 어느 정도 진정되고 현재가 구간에서 다시 지지를 받아 상승하는 것을 보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SIMPAC METAL
은 지난해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계열사 SIMPAC과는 다르게 4분기 컨센선스까지 합쳤을 때 지난 한해 영업이익은 약 213억으로 2016년 약 59억에 비해 약 3.6배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등 실적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더군다나 SIMPAC METAL은 유통주식수도 많은 편이 아닙니다. 총 주식수 1300만주 중 최대주주를 포함한 5%이상 주주 비중이 약 74.87%에 달하기 때문에 유통 주식수는 1300만주의 약 25%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약 325만주에 조금 모자라는 주식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세력이 마음만 먹는다면 이미 한 번 급등했더라도 재차 급등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이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무섭게 핸들링하며 하락을 강하게 가져갈 수도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최근 상승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지 그렇지 않을지는 우선 5주선 이탈 유무에 달린 것 같습니다. 부디 좋은 흐름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