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요소비료 관련주 남해화학 부각되는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남해화학(025860) 주가가 요소비료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해화학은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이유에서 요소비료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화학은 어떤 기업?

     

    남해화학은 비료 및 동 부산물의 생산, 판매 업체로 비료 화학 사업과 유류제품 사업 등을 하고 있고,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학산업은 비료와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 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한 ㅍ녀이고, 전방수요 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남해화학 요소비료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요소수 관련주가 시장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요소수는 경우차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인 질소산화물을 깨끗한 물과 질소로 분해하는 제품이자 국내 경우차 운행을 위한 필수 소모품인데, 요소수 핵심 원료가 되는 요소를 공급해 온 중국이 지난달 15일부터 수출을 규제하면서 요소수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요소 수입이 사실상 중국에 전적으로 의존 중인 국내는 수입 요소 55만톤 중 약 22만톤이 '요소 비료'로 사용됩니다. 이 때문에 요소 비료 가격이 급등해 요소 비료를 생산하는 남해화학 주가가 요소비료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남해화학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요소비료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남해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으로 인해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비료 관련주로 움직이는 남해화학도 테마를 타고 주가 변동성이 강합니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13,500원 부근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나 아래 주봉차트상 13,000원 부근의 매물대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의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남해화학 주가가 이를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데, 현재는 요소비료 관련주로 테마성을 타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적인 관점의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해화학 주가전망(주봉차트)

    남해화학 주가 주봉차트상 상승추세가 강해지고 있는 요즘,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역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쉽게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13,000원 부근 이탈시 12000원 부근 아래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이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 부근 이탈 유무는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요소수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고, 요소수 관련주가 비료 관련주로 퍼지면서 요소비료 관련주로 퍼지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조만간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카드뉴스] 비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비료 관련주 총정리(Feat. 대북 비료 지원) 포스팅에서 소개한 종목들과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