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VR관련주로 주목해 보아야 할 때

by 주소남 2018. 1.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바로 VR관련주로 떠오르고 있는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라는 기업입니다. 이번주 제 관심 종목(2018/01/22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주소남의 1월 4주차 관심종목(KEC 外 30종목))이기도 한 이 기업은 스마트폰/IT 핵심부품인 코인타입 진동모터 제조와 게임콘텐츠 글로벌 퍼블리싱 그리고 VR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관계사로 중국내 3개의 진동모터 생산공장과 게임개발사인 와이제이엠엔터테인먼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동 모터 주 고객으로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를 보유하고 있고, 게임사업부분은 자체 개발 게임 및 파트너 개발사의 모바일게임을 국내외 퍼블리싱하고 VR게임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으로는 '진혼', '모험과 채굴', '원스 히어로즈(ONCE HEROES)', '내가 영웅일 리 없어(HEROES OF TOMORROW)', '난:왕자의 행방(DISORDER: THE LOST PRINCE), '차원의 서(WONDERLAND LOST)' 등이 있습니다.



     

    또한 VR게임도 퍼블리싱 및 투자 등을 하고 있는데, VR 게임으로는 '오버턴', '스매싱 더 배틀 브이알', '프로젝트V', '카지노피아', '인페르노', '카트체이서' 등의 작품들이 대표작입니다.

     

     

     

    앞서, VR및 AR 관련주들을 포스팅 했던 적이 있는데, 와이제이엠게임즈를 빠트리고 포스팅을 했는데, 댓글로 추가를 해 놓아야 겠습니다.

     

    VR관련주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최근 북미의 VR아케이드업체인 Ctrl V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1분기부터 VR게임 3종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Ctrl V는 캐나다 최초로 VR아케이드 사업을 시작한 기업으로 캐나다의 매니토바부터 미국의 뉴저지까지 다수의 지점을 운영중인 업체입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Kart chaser: The Boost VR'(카트체이서/레이싱), 'smashing The Battle VR'(스매싱 더 배틀 VR/아케이드 액션), 'OVERTURN'(오버턴/복합장르 어드벤쳐) VR게임 3종을 북미 유저 대상으로 서비스하며 향후에도 다양한 컨텐츠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해외 VR 사업도 새롭게 진행하며 VR 관련 게임의 선두주자로 치고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VR게임 '오버턴'을 국내 VR게임 최초로 HTC사의 VR기기인 VIVE(바이브)와 함께 번들팩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 추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고 최근에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차트를 보고 일봉과 주봉 모두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보고 있었고, 월요일 빠르게 제가 원하는 단기 시세가 나오기는 했지만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히 남아있다고 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켜볼 예정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거래량이 늘면서 종가가 고가인 양봉을 만들었고, 이번주 초반 좋은 흐름이 기대되었는데, 월요일 장중 10% 넘는 상승 흐름이 나왔고, 어제는 거래량을 줄이면서 아랫꼬리를 다는 조정이 잘 이루어졌고,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여전히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일봉차트상 240일선 부근인 4020 부근에서 일시적으로 저항이 걸릴 수는 있겠지만 매물 부담이 크지 않은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4300 부근 넘어서까지도 단기 급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목표가를 4000 이상으로 잡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차트를 좋게 만들어 놓고 하락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하락 시나리오도 생각해 놓고 대응하여야 하며, 지난 9월부터 차례대로 추세선이 세개 정도 만들어져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1월 18일부터 생성된 가장 최근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홀딩인지 매도인지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이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3530 부근에 있으며 아래의 두 추세선 보다 더 가파른 상승 추세를 보이기 때문에 오늘은 더 높은 가격대까지 추세선이 올라올겁니다.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손절라인을 29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비중을 높게 가져가시는 분들도 우선 가장 강한 추세선 부근을 이탈할 때는 절반 이하로 비중을 줄여놓되, 이후 2차 추세선이나 2차추세선을 이탈시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고 스윙 관점으로 돌리는 대응 방법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2차 추세선이 현재 32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보기에는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이 계속해서 올라 몇주 정도 지나지 않는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하기에는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VR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난주 주봉차트 까지 확인하고 차트가 좋다고 생각해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보고 있는 종목으로 이번주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본 이유가 주봉차트상 현재 가격대가 매물대 부담이 비교적 덜한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지난주도 윗꼬리를 달고 매물대를 돌파하는 흐름을 보이지 못했다면 관심종목으로 보지 않았을겁니다.

     

    하지만 지난주 금요일 종가가 고가인 윗꼬리가 전혀 없는 주봉을 만들었고, 매물대 저항도 거의 벗겨내었기 때문에 조금만 상승한다면 매물 부담이 적어져 주가가 가벼워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봤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부담은 4300 부근에서 재차 강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이나, 장기 이평선 저항이 예상되는 413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봉차트상 보는 손절라인도 일봉차트 손절라인과 비슷한 위치인 2880 부근으로,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한 손절라인이자 매물대 하단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 비중이 높다고 하더라도 위험구간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적어도 3000 초반 부근에서 재진입하여 만일 계속된 하락추세가 나올 때를 대비하여 대응하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실적까지 괜찮았다면 아마 목표가를 4130 이상을 보아도 중장기적으로 반년 이상 본다면 충분히 6000 이상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고 보았겠지만 실적 하락세가 눈에 띕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적자인 -8.6억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6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인 약 22.7억에 비해 적자전환 한 수치로, 지난해 적자 가능성이 조금은 큰 상황입니다.

     

    2015년 이후로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는 점수를 주기 어려우나 부채비율이 낮기 때문에 실적만 다시 회복된다면 충분히 우상향으로 계속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그 동안은 게임관련주로 주목했다면 이제는 세계로 VR게임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와이제이엠게임즈

    이제는

    VR관련주

    로 주목해보아야 할 때가 아닌가 싶으며, 차트상 좋은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오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