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예약 방법(Feat. 품목 정리)

by 주소남 2021. 11. 6.

목차

    이번 시간에는 스티커 없이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예약 방법과 폐가전제품 품목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개인적으로 TV 폐가전제품 버릴 일이 있어 '폐가전 버리기'에 대해 알아보니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예약할 수 있는 곳을 알아 이에 대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폐가전제품은 부피가 크기도 하고, 품목에 따라서는 스티커를 구매해 붙여 내놓아야 하는데, 아래 폐가전제품 무상수거품목을 확인하시고, 품목에 있는 폐가전이라면 아래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란?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란 수수료 무료로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로, 인터넷이나 모바일, 전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전화번호는 1599 0903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15990903.or.kr/user/index.do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절차방법

    www.15990903.or.kr

    폐가전제품 무상수거는 '접수(배출예약)' - '동의(개인정보)' - '예약(배출정보)' - '확인(신청완료)' - '일정(수거단계)'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품목(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품목으로는 단일(1개)로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TV 및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전기정수기, 냉온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가 있습니다. 이 품목은 1개만 수거신청해도 가져갑니다.

     

    세트 품목으로는 오디오세트(전축)과 데스크탑 PC세트(본체+모니터)가 가능합니다. PC 본체 하나만 단일 수거는 안돼요.

     

    PC 본체만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량 배출품목의 다른 품목들과 5개를 맞춰야 합니다.

     

    가습기와 비디오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튀김기, 감시카메라(CCTV), 빔프로젝터, 식품건조기, 영상게임기, 전기재봉틀, 전기비데, 전기주전자, 제빵기,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믹서기(주서기), 선풍기, 약탕기, 유무선공유기, 전기다리미, 전기안마기(안마의자 X), 전기후라이팬, 족욕기, 토스트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밀리, 휴대폰, 오디오본체, 오디오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등이 다량 배출 품목입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기준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기준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주민이 예약한 배출 품목을 가정으로 기사님이 방문해 수거하는 방식인데, 요즘같이 코로나로 대면하기 그렇다면 택배 보내듯이 폐가전을 현관 앞에 내놓아도 무방합니다.(미리 기사님에게 연락올 때 말씀하시면 됩니다)

     

    에어컨이나 벽걸이TV, 빔프로젝터, 유무선공유기, CCTV 등은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하고, 프린터나 복사기, 팩시밀리 등은 잉크나 토너가 밖으로 세어나가지 않도록 고정조치(밀봉) 후 배출해야 합니다.

     

    스티커 없이 무상으로 가져가시기까지 하는데, 설마 에어컨이나 벽걸이 TV 해체해서 가져가라는 진상분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부피가 크거나 인력으로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은 수거 가능한 사태가 되도록 조치해야해요. 이를테면 엘리베이터가 없는 빌라의 경우 대형 냉장고를 폐가전 무상수거 신청할 경우 1층까지 내려 놓거나 기사님 방문시 함께 도와드릴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이는 기사님과 통화시 협의하시면 될 것 같네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운영시간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수거차량 운영시간은 평일 및 공휴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휴무는 매주 일요일과 근로자의날, 설, 추석연휴와 신정 등이고, 지역에 따라 수거가능 요일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저희 지역은 월,수,금 이더군요)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콜센터 전화번호는 1599 0903이고,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예약 방법(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후 홈페이지 화면의 '수거 예약하기'로 접속합니다.

    약관 동의에서 '전체동의'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빨간 표시되어 있는 곳을 채워 넣습니다. 고객명과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와 폐가전 수거 방문 주소, 주거 구분 및 배출 희망일자를 선택하시고, 비대면 요청의 경우 메모에 현관 앞에 내놓는다고 적으셔도 좋습니다.(후에 기사님이 전화주세요)

    주소는 이런식으로 검색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이제 폐가전 수거 신청 품목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TV를 버릴 것이기에 '대형가전' - 'TV' - '텔레비전(LCD,PDP)'를 선택해 쇼핑하듯이 '담기'를 선택하면 아래에 폐가전 수거 품목이 담깁니다. 본인이 버릴 폐가전 품목을 선택 후 담기를 눌러보세요.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가 완료됩니다.

    상단의 '배출예약' - '예약조회,변경' 메뉴에서 본인이 신청한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를 검색,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예약이 완료되면 등록한 전화번호로 이렇게 예약 완료 알림톡이 옵니다. 이후 예약일자 하루 전 기사님께 전화가 와서 받으니 "퇴근하셔서 밤늦게 TV 현관 앞에 내 놓으시고 다음날 출근하셔도 됩니다" 라고 친절히 알려주시더군요.

    그래서 이처럼 32인치 고장난 TV를 현관 앞에 내놓았더니 다음날 수거 후 아래와 같은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폐가전제품 스티커 없이 무료로 버리기 성공입니다. 택배 보내는 것 보다 더 쉽고, 기사님도 친절하셔서 무사히 폐가전을 배출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폐가전을 배출할 경우, 배출 수수료 면제는 물론 폐가전제품의 불법적인 처리를 사전에 차단하여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폐냉장고 및 에어컨에 함유된 냉매는 평균 120g이며, 적정한 방법으로 처리되지 않고 대기로 방출되면 지구온난화에 큰 악영향을 끼치나, 이를 친환경적으로 회수함으로써 온실가스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스티커 비용도 아끼고 무상방문 수거서비스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폐가전을 배출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

    초보 주식투자 방법 소비와 낭비를 투자로 연결하자

     

    초보 주식투자 방법 소비와 낭비를 투자로 연결하자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보 주식투자 방법 중 소비와 낭비를 투자로 연결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유가 관련주 한국쉘석유 주가 반등할까

     

    유가 관련주 한국쉘석유 주가 반등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유가 관련주 한국쉘석유(002960) 주가 입니다. 한국쉘석유는 어떤 기업? 한국쉘석유는 윤활유 및 그리스와 기타 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