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

by 주소남 2021. 12. 12.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할인 기간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한민국 30대 이상 남자 중에 스타크래프트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 1998년 출시된 후 20년 넘는 기간 동안 인기 게임 순위에 항상 머물러 있던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의 대작으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의 황제라고 불립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는 PC방이 막 생겼을 쯤에는 모든 컴퓨터가 스타크래프트가 돌아갈 정도로 굉장히 인기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스타크래프트는 무료 게임입니다. 예전에는 CD를 구매해 CD키 등이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현재는 블리자드 런처를 다운로드 받아 스타크래프트1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그러던 2017년 8월 15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블리자드에서 유료로 구매해야하는데, 구매 후 개별적으로 설치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스타크래프트에 덧씌워져 그래픽과 랭크전, 언어 지원 등이 업그레이드 된 버전입니다.

     

    실제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실행해보니 예전의 리플레이 영상 등도 리마스터 버전으로 리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앱 다운로드 방법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홈페이지 (https://kr.shop.battle.net/ko-kr/product/starcraft-remastered)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 위에 Battle.net 앱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이를 다운로드 받으면 스타크래프트1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따로 유료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https://kr.shop.battle.net/ko-kr/product/starcraft-remastered

     

    kr.shop.battle.net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구매 방법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앱을 설치해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샵' 메뉴로 진입합니다.

    샵에 진입하면 블리자드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유료, 무료 게임을 볼 수 있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구매했더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이어서 기존의 16,500원이었던 리마스터 버전을 11,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은 아래쪽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선택 후 '구매하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외에 리마스터 + 카툰이 있는데, 카툰은 위처럼 카툰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카툰 모드는 필요 없기 때문에 리마스터 버전만 결제했습니다.

    다행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이었기 때문에 11,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계속'으로 결제 창으로 넘어갑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결제는 배틀코인이나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휴대폰 결제 등 다양한 결제를 지원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페를 통해 결제했습니다.

    결제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Battle.net을 다운로드하세요를 선택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앱에서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를 윈도우버전이나 맥버전 등 본인의 PC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다운로드 받으면 위의 아이콘 처럼 설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배틀넷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의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하던 것처럼 플레이를 누르면 아래처럼 리마스터 버전으로 바뀝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면 위처럼 화면이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면 비율이 넓어진 것에 만족하고, 예전의 추억이 있어서 그런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유료 버전도 충분히 구매해서 해 볼 가치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에 운좋게 구매했지만, 할인 기간이 아니더라도 16,500원만 지불한다면 위와 같은 게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위 영상은 제가 예전에 컴퓨터와 8대1 플레이하던 영상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으로 다시 돌려본 영상 중 일부입니다. 제가 보는 플레이 화면은 끊기지 않는데, 녹화를 하니 화면이 끊겨보이네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충분히 16,500원을 주고도 구매할 수 있지만 이왕이면 저처럼 할인 기간에 구매한다면 더 좋겠죠.

    한 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반값인 8,000원에 구매할 수도 있는 이벤트를 했다고 하는데, 현재는 종료된 상황입니다.

    ※ 현재 21년 12월 23일 기준, 배틀넷 신년 할인 이벤트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였던 지난 11월말 11,000원 행사도 끝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기간은 또 언제 기다려볼 수 있을까요?

    블리자드는 주로 방학이나 명절 기간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합니다.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나 신년 새해, 우리나라 명절 설 등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할인 행사가 진행될 수도 있으니, 이 기간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예전에 스타크래프트 CD가 몇만원 했던것에 비한다면 굳이 할인 기간에 구매하지 않아도 개인적으로는 크게 아깝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넨셀 관련주와 제넨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넨셀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 치료 효

    kakao777.tistory.com

    12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12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