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알콜 주가 반등 지점은?

by 주소남 2021. 11.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손소독제 관련주로 움직인적이 있는 한국알콜(017890) 주가 입니다.

    한국알콜은 어떤 기업?

     

    한국알콜은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의 제조, 판매 업체로 지주회사입니다. 자회사를 통해 합성주정과 무수주정, 정제주정 등 주정 제품과 초산에틸, 초산부틸 등 석유화학제품 외 컬러페이스트, 전자급 정밀화학소재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 관련주는?

     

    한국알콜은 기본적으로 주류 관련주와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손소독제 테마를 타 손소독제 관련주 정도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류, 막걸리 관련 기업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류시장은 저도주 술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도수가 낮은 술이 인기이며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도 각

    kakao777.tistory.com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5 - 지티지웰니스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어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알콜 주가전망(일봉차트)

    한국알콜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알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초부터 단기 상승추세를 이어오던 주가가 매물벽에 부딪히면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면서 최근까지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만 놓고 본다면 현재는 진입은 가능하지만 전저점 이탈 유무를 봐야합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장중 일시적인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한국알콜 주가

    반대로 한국알콜 주가가 상승한다면 13,400원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부근부터는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한국알콜 주가가 상승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거래량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한국알콜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알콜 주가 주봉차트

    한국알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이루어졌지만 이후 14,000원 부근대 위에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으로 인해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 매매현황

    다만 120주 이동평균선을 다시 한 번 지지해준다면 주봉차트상 쌍바닥으로 접근해볼만한 기술적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상승시 14,000원 부근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역시 이 부근에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경우 한국알콜을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체크해야 할 구간은 그 아래 10,600원 부근이고, 추가진입은 11,000원 아래에서 유효합니다.

    한국알콜 공매도

    만일 더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10,600원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8,9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가격대이기 때문에 이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고자 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게 형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국알콜 PER

    한국알콜은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도료 및 용제에 사용되는 초산부틸은 전방산업인 자동차, 선박, 건설 산업 경기에 따라 수요가 움직이며 향후 전자재료에 사용되는 초산부틸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기술적으로 14,000원 부근에 저항이 강하다는 점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5 - 지티지웰니스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어

    kakao777.tistory.com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류, 막걸리 관련 기업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류시장은 저도주 술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도수가 낮은 술이 인기이며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도 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