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nh올원리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1. 11. 17.

목차

    11월 18일은 코스피 시장에 리츠 주식인 nh올원리츠(40076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nh올원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h올원리츠(400760)는 어떤 기업?

     

    nh올원리츠는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분당스퀘어 업무시설과 비전월드(주차시설), (주)엔에이치제3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주)엔에이치제5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등에 투자해 이익금을 분기별로 1년에 총 4번 배당해줍니다.

     

    nh올원리츠 투자시 예상 배당수익률은?

    nh올원리츠 투자시 예상배당수익률은 위와 같습니다. 이번 7월 1일부터 연말까지 9.55%의 예상배당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확정 수익률은 아닙니다)

     

    nh올원리츠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nh올원리츠 관련주는 없습니다. nh올원리츠는 부동산 경기에 반응하기 때문에 향후 부동산과 관련된 정책이나 투자자산 등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nh올원리츠가 투자하는 부동산은?

    NH올원리츠가 투자하는 부동산은 분당스퀘어 업무시설과 비전월드(주차시설)입니다. 분당스퀘어 업무시설은 전체 지하 6층, 지상 20층 가운데 지상9~20층을 매입해 임대하고 있고, 이곳에 라인플러스와 네이버 관련사(해피빈, 네이버문화재단), 선데이토즈, 크로다유럽, AK S&D 등이 임차인으로 있습니다.

     

    비전월드 부속주차장은 지하 3층 ~ 지상 8층 가운데, 지하1층 일부와 지상 4~7층을 임대해 근린생활시설과 주차시설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엔에이치제3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와 ㈜엔에이치제5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주권을 보유해 간접 투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nh올원리츠 공모와 공모가

    nh올원리츠는 이번 상장시 총 2,81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nh올원리츠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h올원리츠 수요예측 결과

    nh올원리츠는 지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86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628.2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860곳 중 841곳이 공모가를 5,000원으로 적어냈는데, 리츠 주식 특성상 대부분 공모가는 5,000원으로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지난 9월 상장한 SK리츠의 경우 수요예측 경쟁률이 451.6대 1이었는데, SK리츠 상장 이후 주가 움직임이 괜찮아 nh올원리츠 수요예측도 비교적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nh올원리츠 공모 청약 경쟁률

    nh올원리츠는 이번 공모주 2,810만주 가운데, 66.5%인 1,87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33.5%인 94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nh올원리츠는 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을 통해 공모주 일반청약을 진행한 결과 453.48대 1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9월 14일 신규상장한 SK리츠 일반청약 경쟁률이 552대 1이었던 것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낮지만, 리츠 공모주 청약에 비하면 크게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

    nh올원리츠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1,870만주 중 10,282,738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주가가 공모가 대비 과도하게 오를 경우, 기관의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질 우려가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

     

    nh올원리츠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nh올원리츠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5,0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즉, nh올원리츠 상장일 시초가는 4,500 ~ 10,000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시초가가 더블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하는 이른바 '따상' 달성의 경우 nh올원리츠 상장일 최대 주가는 13,00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nh올원리츠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nh올원리츠보다 앞서 상장한 sk리츠의 경우 수요예측에서 45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에서는 552대 1의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의 경우 sk리츠보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조금 밀리지만 아이티아이즈, 디어유, 비트나인, 지오엘리먼트 청약 이후 실시된 공모주 청약이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감안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h올원리츠는 상장시 공모가를 충분히 넘어설 가능성은 있지만, 상장일 주가가 과도하게 상승할 경우 오히려 기관투자자들의 차익실현 먹이감이 될 수 있어 상장일 진입은 유의해야 합니다.

     

    nh올원리츠와 같은 리츠 주식은 주가의 시세차익 보다는 '배당금' 목적의 투자가 '主'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명심해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nh올원리츠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nh올원리츠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h올원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nh올원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8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리츠 주식 nh올원리츠(4007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올원리츠(엔에이치올원리츠)는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kakao777.tistory.com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

    수능일 주식 시장 개장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