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전자홀딩스 주가 전기차 수혜주?

by 주소남 2021. 11.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수혜주로 주목 받고 있는 한국전자홀딩스(006200) 주가 입니다.

    한국전자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이유로 전기차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는 어떤 기업?

     

    한국전자홀딩스는 컨설팅 및 지주 사업을 하는 업체로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케이이씨, ㈜케이이씨디바이스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 계열사의 사업부문은 반도체 사업과 서비스 사업 등을 주로 하며, 반도체 사업 부문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한국전자홀딩스 전기차 수혜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위에서 한국전자홀딩스의 자회사로 언급한 ㈜케이이씨(KEC, 092220)는 트렌치 구조의 SiC 전력 반도체 개발성공으로 향후 전기차 성장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KEC를 보유한 한국전자홀딩스 역시 시장에서 전기차 수혜주로 부각되어 최근 매수 심리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전기차 수혜주 한국전자홀딩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전기차 수혜주로 부각되는 한국전자홀딩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말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이 나오다가 지난 11월 중순부터 급격한 주가 상승추세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시장에서 반도체와 전기차 관련주들이 부각되면서 한국전자홀딩스 주가 역시 부각되고 있고, 한국전자홀딩스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보유하신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다만, 조정시 단기 매물대 하단인 2,190원 부근을 이탈하는 그림은 좋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목표주가를 설정하기 힘든 위치이지만 올해 기업의 매출 성장과 흑자 전환 가능성 등을 미루어보면 위험한 구간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수혜주 한국전자홀딩스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전자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한 주 무려 전주 대비 +53.75% 상승하면서 강한 장대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초 3월과도 비슷한 모습인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이어질 경우 지난번처럼 조정도 나올 우려가 있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매동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주봉차트상 2,07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건전한 조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할 경우 재차 2,000원 아래까지 쉽게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시 비중을 축소했다가 1,800원 부근 안팎의 지지라인을 딛는지 확인 후 재진입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성은 있어보입니다.

     

    52주 신고가 종목이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올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 가능성과 전기차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 재료가 부각될 경우 이번 상승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어,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동차 튜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자동차 튜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튜닝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5월 27일, 국토교통부는 '튜닝 일자리 포털' 서비스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KEC(092220) 간단 차트분석[차량경량화관련주]

     

    주소남의 KEC(092220) 간단 차트분석[차량경량화관련주]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kakao777.tistory.com

    미래나노텍 주가, 전기차 관련주로 다시 부활할까

     

    미래나노텍 주가, 전기차 관련주로 다시 부활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미래나노텍(095500) 입니다. 코스닥 상장기업 미래나노텍은 한국 본사를 거점으로 중화권 계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