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생활건강 주가 반등 시작일까

by 주소남 2021. 12. 3.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G그룹 자회사인 LG생활건강(051900) 주가 입니다.

    LG생활건강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반등이 중장기 주가 반등의 시작일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생활건강(051900)은 어떤 기업?

     

    LG생활건강은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된 기업으로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LG생활건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가 하락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100만원대 초반을 터치 후 이틀 연속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데, LG생활건강 주가가 반등하는 이유는 저가 매수세 유립 및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덕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3월 코로나19 쇼크로 인해 증시가 하락했을 당시, 대부분 종목은 신저점을 기록했고, LG생활건강 주가 역시 당시 1,045,000원까지 하락했습니다.

    최근 LG생활건강 주가는 이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하면서 더이상 하락하지 않을것이라는 전망과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LG생활건강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112만원 부근을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전저점인 1,054,000원 내지는 지난해 저점인 1,045,0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LG생활건강 주가전망(주봉차트)

    LG생활건강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올해 2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춤했고, 이후 반등하다가 7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저점과 근접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반발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LG생활건강 주가가 반등을 지속할 경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30만원 부근을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확실한 저점이 아니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하지 않은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시는 분들은 지난해 저점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시점을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

    2021년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12월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2월 신규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도 어느새 마지막 달에 다다랐습니다. 2021년 12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2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