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세림비앤지 상장,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2. 9.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세림비앤지(340440)가 한화플러스제1호스팩(340440)과 합병을 통해 신규상장합니다.

    세림비앤지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 후 주가 전망은 어찌될지 간단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림비앤지 상장, 한화플러스제1호스팩과 합병

    한화플러스제1호스팩은 지난 5월, 세림비앤지와 합병을 공시했습니다. 한화플러스제1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를 존속 법인으로 하고, 세림비앤지를 소멸회사로 하여 합병을 진행했습니다.

     

    즉, 어제까지만해도 '한화플러스제1호스팩(340440)'으로 거래되던 종목이 합병 신주 상장일인 오늘부터는 '세림비앤지(340440)'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세림비앤지는 어떤 기업?

    세림비앤지는 포장용 플라스틱 성형용기 제조 업체로 식품포장용기와 생분해필름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식품포장용 용기를 주로 제조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시대에 배달로 인한 수요가 늘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친환경 사업으로 생분해 플라스틱 사업을 진행하는데, 생분해 플라스틱이란 토양 매립 시 100% 자연 분해되는 플라스틱을 말합니다.

     

    토양 매립에 따른 환경 부하가 없어, 환경오염의 해결 방안으로 매우 각광 받고 있는데,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면서 자국의 산업을 발전시키는 주요 정책적 대안으로 생분해 플라스틱이 주목받고 있어 관련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림비앤지 상장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오늘부터 세림비앤지로 종목명이 변경되는 한화플러스제1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합병 발표 후 거래재개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5,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했지만 이후 2,000원대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세림비앤지 상장 전일 종가는 2,955원으로 단기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위로 지난 거래재개 당시 매물 부담이 남아 있습니다.

     

    이 매물을 소화한다면 세림비앤지 주가는 강한 상승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이를 터치 후 내려온다면 아래 지지라인을 확인해야 합니다.

    세림비앤지 주가는 단기보다는 중장기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수요가 늘어나면서 식품용 포장재 사용이 늘었고, 이로 인해 세림비앤지 실적도 2020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실적 상승 추세는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포장용 플라스틱 규제 정책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생분해 플라스틱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향후 부각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순 주봉차트상 세림비앤지 합병 상장을 앞두고 하락하던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3000원 중반대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면에 합병 상장 후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전저점을 지지해주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향후 어느 정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세림비앤지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컵보증금제)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컵보증금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는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와 테마주가 일시적으로 강한 테마군을 보이면서 상승했습

    kakao777.tistory.com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전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