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2. 9.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 업체 에스에이티이엔지(351320)가 오늘 IBKS제14호스팩과 합병 상장합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 이후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IBKS제14호스팩과 합병

     

    에스에이티이엔지는 코넥스 상장 기업이고, IBKS제14호스팩은 지난해 6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기업입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는 결과적으로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는데, 이전상장시 IBKS제14호스팩과 합병 후 상장하게 됩니다. 이른바 우회상장입니다.

    IBKS제14호스팩은 지난 8월 에스에이티이엔지와 합병이 성사되었고, 오늘 에스에이티의 상장일입니다.

    코넥스의 에스에이티이엔지(158300)은 상장 폐지되고, 기존의 IBKS제14호스팩(351320)이 오늘부터는 에스에이티이엔지(351320)로 종목명이 바뀌게 됩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어떤 기업?

    에스에이티이엔지는 특수 목적용 기계 제조업체로, 주요 제품은 디스플레이 모듈공정 제조장비 등 입니다.

     

    단계적 유관 사업의 저변확대를 통하여 FPD Bonding 장비를 비롯한 PCB, OLB, COG, FOG BONDING, DISPENSER, POL 등의 장비 부착기 및 검사기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TV용 디스플레이 장비 중심에서 모바일 및 PC등 다양한 사이즈의 디스플레이 패널에 적용할 수 있도록 대응해왔으며, 현재는 OLED 및 플렉서블 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대응 중이기 때문에 향후 플렉서블 관련주나 디스플레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장비 생산과 관련하여 15개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LG 디스플레이 등의 국내 거래처 및 CSOT, CEC PANDA, HKC, INLLOUX, SHARP, FOXCONN 등의 해외 거래처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매출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주가 전망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전일 종가는 5,850원입니다.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을 앞두고 기대감에 주가가 한 때, 7,780원까지 치솟았고,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상승 추세를 이어왔습니다.

     

    다만 상장을 앞두고 음봉 및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이 있었고, 추세선과 괴리감이 있어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보입니다.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합병 후 변동성이 강한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하락시 추세선을 지지해주어야 반등도 빠르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향후 차트 추세가 정확히 만들어진다면 다시 한 번 에스에이티이엔지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12월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2월 신규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도 어느새 마지막 달에 다다랐습니다. 2021년 12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2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kakao777.tistory.com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 2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주에는 KTB네트워크 공모주 청약(월,화)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