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일동제약 주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전망

by 주소남 2021. 1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 주가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는데, 일동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오늘 아스트라제네카와 협약, 경구용 치료제 임상 일정, 주가 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동제약(249420)은 어떤 기업?

     

    일동제약은 의약품과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아로나민 류와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 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 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일동제약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임상 관련

    일동제약은 지난 6일 최성구 동사 부사장은 ‘2021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서 “오는 10~15일 S-217622의 국내 임상 2·3상 환자를 첫 등록하고, 이어 1월 초 환자 모집을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동사가 개발하고 있는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는 내달 말 임상을 마치고 내년 4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동제약 외의 다른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일전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아스트라제네카 협약 관련

     

    일동제약은 언론을 통해 지난 13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움(에소메프라졸)’과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큐턴(삭사글립틴/다파글리플로진)’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난 2014년부터 온글라이자(삭사글립틴)와 콤비글라이즈XR(삭사글립틴/메트포르민)을 통해 파트너십을 유지해 온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큐턴’을 포함하고,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움’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파트너십을 소화기 분야로 확장할 계획으로 전해지면서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에 아스트라제네카 호재까지 겹쳐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일동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초 단기 저점 형성 이후 우상향하다가 최근 오미크론 발생으로 인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주가 상승폭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스트라제네카와 협업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지난주 월요일 대비 주가가 무려 100% 가까이 상승하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상승추세가 워낙 가파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지만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으로 잡거나 비교적 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대감으로 주가가 많이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이 나온다면 역시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차트상으로는 29,600원 아래로 종가가 무너진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동제약 주가전망(주봉차트)

    일동제약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강한 장대 양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상승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29,3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역시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 조정이 나온다면 반등은 2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다시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증가추세에 있고, 위중증 환자도 늘어나고 있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나 필요성은 점차 강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재료도 괜찮고, 현재로서는 세력이 털고 나가는 흔적은 없기 때문에, 차트상 변동되는 매물대 움직임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공기감염 마스크 관련주 움직일까

     

    코로나 공기감염 마스크 관련주 움직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2개국 과학자 239명이 세계보건기구(WHO)에 코로나19의 공기 전파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예방 수칙 개선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을 보냈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