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네트웍스우(00174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테마]

by 주소남 2018. 1. 2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어제 소개해드린 SK네트웍스(2018/01/26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K네트웍스(001740) 주가 간단 차트분석[자원개발 관련주])의 우선주인 SK네트웍스우(001745) 입니다.

     

    우선주테마를 타고 있는 이 종목은 총주식수가 113,648주 밖에 되지 않고, 본주인 SK네트웍스와의 흐름과는 별개로 우선주테마를 타는 종목으로 우선주 테마들은 평소에는 잠잠하다가 갑자기 반짝 급등락을 펼치는 등의 모습을 보이며 SK네트웍스우 마찬가지입니다.



     

    길게는 세달, 짧게는 약 한달 간격으로 잠깐씩 시세를 분출하며,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현재 이평선 역배열에 이평선들이 조금은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차트상 조금 위험해지는 부근과 매물대 정도만 보는 것이 좋으며, 워낙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가 왜곡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대응해야 하는 종목입니다.

     

    우선 저점 대비 6.3% 정도 차이나고, 시세가 나온지 한 달 가량 지난 상황이며, 최근 아랫꼬리가 달리고 있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으나 차트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이는 배제합니다.

     

    다만 전저점인 523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그동안 횡보하던 차트가 망가져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하며, 반대로 상승시에는 57200 부근부터 저항이 시작되지만 2만주 정도만 거래되어도 충분히 뚫고 강하게 치솟을 수도 있는 만큼 거래량 증가 유무를 잘 체크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테마

    SK네트웍스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2016년 초부터 그래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상승하면서 간간히 우선주테마를 타고 중간 중간 시세 분출을 한번씩 했습니다. 단, 시세 분출시 시세가 크게 이어지고는 있지 않으며, 최근에는 다시 이평선들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이평선이 수렴한다는 것은 차트 분석 기술적으로 시세가 분출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이고, 상승시 616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 저항이 남아있지만 큰 의미는 없습니다.

     

    완전히 소화하기 위해서는 몇만주 이상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겠지만 1~2만주로도 일단 돌파는 할 수 있고, 2만주 이상 거래량이 늘지 않는다면 재차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내려올 가능성도 보이니 상승한다면 수급도 함께 체크해야합니다.



     

    본주 분석에서 이야기했다시피 본주인 SK네트웍스는 실적과 영업이익이 어느 정도 꾸준히 나오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2014년 이래로 매해 영업이익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부채비율도 200%대로 비교적 높습니다.

     

    다행히 우선주는 본주의 흐름을 크게 따라가지 않고 있으나 실적 하향세는 분명 호재는 아니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낮은 종목이라고 할지라도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여놓고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SK네트웍스우는 현재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529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이 부근까지 접근이 유효하고, 주봉차트상 이탈하는지의 유무도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손절라인인 52300 부근 이탈시에는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모두 깨집니다.

     

     

    때문에 하락시에는 이 부근만 유의해서 대응한다면 그래도 한 달 내지는 세 달 간격으로 일정치는 않지만 시세가 잠깐씩은 나오기 때문에 손실보고 정리하기는 아까우니, 부디 보유중이신 분이 있다면 수익권에서 정리하시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