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고요의 바다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1. 12. 2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고요의 바다란?

    드라마 고요의 바다는 필수 자원의 고갈로 황폐해진 근미래의 지구,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징어게임에 이어 관심을 받고 있는 K 드라마입니다.

     

    2014년 제 13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최항용' 감독의 동명 단편 영화를 시리즈화한 작품으로 SF미스터리 스릴러로 기대 받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출연진

    고요의 바다 출연진은 배우 공유와 배두나를 필두로 이준, 김선영, 이무생, 이성욱 등이 출연합니다.

     

    드라마 고요의 바다 출시일

    고요의바다는 2021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드라마 고요의 바다 몇부작?

    드라마 고요의 바다는 8부작으로 예상됩니다.

     

    드라마 고요의 바다 제작사

    고요의 바다 제작사는 아티스트 스튜디오(컴퍼니) 입니다. 현재 비상장 회사이고 버킷스튜디오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와 합병을 진행중입니다.

     

    고요의 바다 관련주

     

    드라마 고요의 바다 관련주는 버킷스튜디오와 위지윅스튜디오, 덱스터 등이 거론됩니다. 이 종목들이 왜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버킷스튜디오(066410) :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 사업 및 모바일 서비스 사업을 하는 업체로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

    버킷스튜디오는 고요의바다 제작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아티스트컴퍼니에 고요의 바다 제작자 정우성이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고요의 바다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2021.11.23 - [특징주] 버킷스튜디오, '공유' 후광에도 주가 수혜는 없었다

    2021.12.07 - [특징주] '고요의 바다' 효과?... 버킷스튜디오, 장 초반 강세

    위지윅스튜디오(299900)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영화와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기업.

    고요의 바다 제작사 아티스트컴퍼니와 인수,합병 절차 진행중이기 때문에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움직임. 최대주주인 컴투스토 함께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

     

    2021.11.26 - 이정재 정우성 설립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와 연내 합병"

    2021.11.29 - [특징주] '위지윅스튜디오' 아티스트컴퍼니와 합병소식에 주가 ↑... 어떤 회사길래?

    덱스터(206560)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

    덱스터의 자회사인 웨스트월드가 고요의바다 시각특수효과(VFX)에 참여했기 때문에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움직임.

    종목명 고요의 바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버킷스튜디오(066410) 고요의바다 제작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아티스트컴퍼니에 고요의 바다 제작자 정우성이 소속
    위지윅스튜디오(299900) 고요의 바다 제작사 아티스트컴퍼니와 인수,합병 절차 진행중
    덱스터(206560) 자회사인 웨스트월드가 고요의바다 시각특수효과(VFX)에 참여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이번 추석 명절에 오징어게임과 헝다그룹 소식이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른바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

    kakao777.tistory.com

    드라마 지옥 관련주 총정리

     

    드라마 지옥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웹드라마 지옥 오픈일입니다. 최근 오징어게임의 전세계적 흥행으로 인해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큰 인기를 끌었고, 이에 오

    kakao777.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