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설강화 관련주 제이콘텐트리 주가 회복 언제쯤?

by 주소남 2021. 12.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설강화 논란으로 인해 제이콘텐트리(036420) 주가가 설강화 관련주로 주목받으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지옥 관련주로도 주목을 받았다가 흥행 실패로 인해 주가가 내려온 적이 있는데, 기대작이었던 설강화까지 논란이 되어 투자심리가 조금은 망가져 있습니다.

     

    이번 제이콘텐트리 설강화 논란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이콘텐트리(036420)는 어떤 기업?

     

    제이콘텐트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 사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하는 업체로 종속회사를 통해 극장 운영과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자회사로 JTBC와 클라이맥스스튜디오, 스튜디오피닉스 등을 보유하고 있고, 이들을 통해 방송 및 영화, 드라마 제작 및 방송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설강화 논란 정리

    JTBC 드라마 '설강화'는 1987년을 배경으로 간첩과 여대생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내용으로 배우 정해인과 블랙핑크 지수 등이 주연 배우로 활약하는 토일 주말 드라마입니다.

     

    지난 12월 18일 밤 10시 30분 설강화 첫 방송이 방영되었고, 주화 운동을 폄훼하거나 안기부 및 간첩을 미화하는 작품이라는 논란이 있어, 현재 폐지 청원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민주화운동 폄훼 등 첫 역사왜곡 논란이 불거지자 JTBC는 두 차례 입장문과 함께 "미방영 드라마에 대한 허위사실을 기정사실인양 포장해 여론을 호도하는 행위를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는데, 방송을 보고 판단해 달라는 이야기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설강화는 논란이 일자 네이버 TALK를 막아버렸고, 문제점들이 고쳐지지 않아 시청자들의 반발이 거세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설강화' 폐지 청와대 국민청원은 2일 만에 30만명의 동의를 얻었고 '불매' 항의에 제작지원·광고·협찬사 등은 잇따라 지원을 철회하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설강화 관련주?

    설강화 방송사인 JTBC는 제이콘텐트리 자회사입니다. JTBC스튜디오가 제작한 드라마이고, JTBC와 디즈니플러스에서 동시에 방영되고 있어, 제이콘텐트리는 설강화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다만 설강화로 인해 주가 상승이 크지 않아 이번 설강화 논란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이 크지는 않았습니다. 설강화 이슈로 인한 하락분도 있었겠지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과 함께 최근 제이콘텐트리 주가가 하락추세였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제이콘텐트리 주가 하락에 더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설강화 관련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제이콘텐트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옥의 실망스러운 반응에 하락하면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지다가 최근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나 싶더니 설강화 논란이 터지면서 제이콘텐트리 주가는 쌍바닥을 무너트리고 다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46,5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번 하락추세가 추가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잇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이를 지지해주고 반등한다면 재차 6만원 부근까지는 목표주가를 설정해도 되지만 1차적으로 52,000원 부근을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전망(주봉차트)

    제이콘텐트리 주식 주봉차트상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를 이탈했고, 이번주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50,000원 부근을 이탈하면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기는 하지만 설강화 논란이 쉽게 사그러들지는 않아 이로 인해 무너진 투심이 빠르게 회복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4만원 초반대 내지는 그 이하까지도 주가가 하락할 수 있는 만큼 중장기로 대응하되, 비중이 높다면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우선 비중을 줄일 필요는 있습니다.

     

    중장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추가진입은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해야하는데, 추세선은 38,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추가진입 후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2,0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오징어게임으로 인해 OTT 관련주 및 K콘텐츠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기대감을 보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아래 손절라인까지 가기전에 반등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자리는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한 차례 더 흔들릴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지지라인을 잘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드라마 지옥 관련주 총정리

     

    드라마 지옥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웹드라마 지옥 오픈일입니다. 최근 오징어게임의 전세계적 흥행으로 인해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큰 인기를 끌었고, 이에 오

    kakao777.tistory.com

    한한령 해제 수혜주 제이콘텐트리

     

    한한령 해제 수혜주 제이콘텐트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가 오는 시원한 주말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한령 해제 수혜주 제이콘텐트리(036420) 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일간스포츠 신문의 발

    kakao777.tistory.com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