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KPX생명과학 화이자 대장주 등극?

by 주소남 2021. 12. 28.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PX생명과학(114450) 주가가 화이자 관련주 중 대장주로 등극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은 어떤 기업이고, 왜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PX생명과학(114450)은 어떤 기업?

     

    KPX생명과학은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는 기업으로 신규 의약품중간체와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됩니다.

     

    KPX생명과학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KPX는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백신에 이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까지 미국 식품의약국 FDA 승인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식약처가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를 긴급사용승인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은 화이자에 항생체 중간체 'EDP-CI'를 독점 공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서울제약, 제일약품, 우리바이오, 제일파마홀딩스 등과 함께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KPX생명과학 외의 다른 화이자 관련주는 이전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제약과 관련된 관련주들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화이자제약(P

    kakao777.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KPX생명과학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최근 화이자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KPX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화이자 테마를 타면서 12월초 저점 대비 2배 이상 올라있는 상황으로,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주가 단기 매물대 하단은 11,750원 부근인데, 오늘 조정시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비교적 건전한 조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강하게 쏟아져 나올 우려가 있고, 단기적으로 1만원 초반대까지 빠르게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KPX생명과학 주가 전망(주봉차트)

    KPX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한 주만 전 주대비 무려 +40% 이상 주가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위로 매물 저항이 있었는데, 이 저항을 뚫을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이었습니다.

     

    마침 화이자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가 미국 식품의약국 허가를 받았고, 국내에서도 식약처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서 기대감이 이어졌고,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다만 KPX생명과학 장마감 후 시간외 단일가에서 주가가 빠졌고, 이로 인해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위의 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 자리를 지지해주는 것이 우선인데, 그래도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어,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는 조정이라면 오히려 단타 진입 시점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단기간 주가가 100% 상승한 종목이기 때문에, 무리한 접근은 자제하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로 가져가는 전략보다는 단기적으로 전략을 수정해나가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차적으로 10,200원 부근, 2차는 8,70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은데, 조금 여유있게 스팩트럼을 넓혀 놓고 본다면, 1만원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7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제약과 관련된 관련주들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화이자제약(P

    kakao777.tistory.com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KPX생명과학(114450) 간단 차트분석[바이오관련주]

     

    주소남의 KPX생명과학(114450) 간단 차트분석[바이오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