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EDGC 주가 매물대 저항 뚫어냈다

by 주소남 2022.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EDGC(245620) 주가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EDGC 주가는 어제 상한가로 매물대 저항을 뚫어냈는데, 어제 유전체 빅데이터 사업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DGC(245620)는 어떤 기업?

     

    EDGC는 cfDNA기반 액체생검 중 가장 고난이도인 메틸레이션 분석기술을 보유한 최첨단 기술기업으로 인간유전체데이터의 글로벌 표준을 만든 유일한 아시아 유전체 기업입니다.

    EDGC 홈페이지
    <출처 : EDGC 홈페이지>

    개인맞춤형 헬스케어서비스인 유후(YouWho), 건강검진시 혈액으로 조기에 암검진을 하는 세계 최초 액체생검진단인 온코캐치E가 주요 제품입니다.

     

    EDGC 상한가 이유는?

    EDGC 상한가

    EDGC는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관련 기업 맥스트, 게임플랫폼 및 콘텐츠 개발사인 클라스 소프트 등 7개 기업과 ‘AI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 컨소시엄에 참여해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 유후를 공급한다고 밝히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수억명의 이용자가 아바타를 통해 함께 어울리며 영상, 공연, 게임, 패션, 스마트헬스케어 등 사회·경제 활동 및 다양한 상거래까지 가능한 새로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EDGC는 인간의 설계도인 DNA 속 30억쌍 염기 중 78만여 개 핵심 단일염기다형성(SNP)를 분석한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 유후를 메타버스 속 자신에게 이식하는 역할을 맡는데, 향후 메타버스와 NFT 관련주로도 얽힐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EDGC 관련주

     

    EDGC는 주식시장에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솔젠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EDGC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더보기(접은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EDGC 주가 전망(일봉차트)

    EDGC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EDG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지난 11월초 한 차례 상승 후 다시 저점을 갱신하며 하락이 이어졌고,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지난 11월 당시 생성되었던 악성 매물까지 모두 소화시켰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남아있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어느 정도 소화한 상태로, 저항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DGC 매매현황

    메타버스, NFT와 연관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이번 상승 파동이 여기서 끝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단기 차트상으로는 4,850원 부근까지 저항이 약합니다.

     

    상승시 이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을 동반해 위의 단기 매물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은 좋습니다.

    EDGC 공매도

    반대로 상승하는 척 하다가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데, 하락시에는 3,7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을텐데, 그만큼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인 이를 손절라인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본인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EDGC 주가 전망(주봉차트)

    EDGC 주가 주봉차트

    EDGC 주식 주봉차트상 추가 하락하면 위험한 자리였는데, 좋은 상승이 나와주었습니다. 마침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이번 상승으로 인해 어쩌면 5,000원대까지도 일시적인 주가 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욕심을 부린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0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텐데, 이는 단기적인 목표 주가가 아닌 중장기 목표주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매현황

    위로 장기 이동평균선 저항만 이겨낸다면 세력이 주가 컨트롤 하기에 쉬운 위치로 들어서기 때문에 상승시 주봉차트상으로는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EDGC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50원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유럽종양학회 2023 참가기업 리스트(feat. 관련주)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인 유럽종양학회 2023 연례학술회의(ESMO)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나라에도 유럽종양학회에 참가하는 바이오 기업들이 있고, 이러

    kakao777.tistory.com

     

    타액 진단 키트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타액 진단 키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코로나19 확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항체 검사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