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라홀딩스 주가 매물대 이탈할까

by 주소남 2022. 1. 1.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분리막 기업에 투자해 관련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는 한라홀딩스(060980) 주가 입니다.

    한라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매물대 이탈 상황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라홀딩스(060980)는 어떤 기업?

     

    한라홀딩스는 동사와 만도로 인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하고, 종속회사인 한라마이스터를 흡수합병하면서 지주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회사로부터 받는 배당 수익과 한라(Halla) 및 만도(Mando) 브랜드 권리에 대한 상표권 사용 수익을 수취하고, 그룹 IT 센터의 제품 판매와 자동차 부품 판매, 유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라홀딩스 관련주

     

    한라홀딩스는 만도를 보유하고 있고, 자동차 부품 유통 사업을 하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관련주, 자동차부품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9월 2차전지 분리막 제조·판매 전문기업 ‘WCP’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히면서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라홀딩스가 포함된 내비게이션 관련주나 2차전지 관련주 등을 아래 더보기(접은글)를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라홀딩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라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2차전지 분리막 제조 판매 기업인 WCP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11월 말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수요일과 목요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내려왔고, 단기 추세선을 무너트렸습니다.

    추세선을 무너트렸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어, 비교적 주가 하락 속도가 빠르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종가기준으로 24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었기 때문에 여전히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이를 이탈해 전저점이나 매물대 하단인 42,2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분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라홀딩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라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해 11월 이탈했지만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반등, 지난주는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역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하락시 속도는 현재 거래량만 유지한다면 빠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라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근 저점과 만들어진 추세선이나 혹은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35,8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라홀딩스는 자체사업에서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물류는 물동량이 늘고, 부품 애프터마켓과 수입차 부품 조달 및 모듈 매출이 늘어, 지난해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