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mRNA 관련주 한미사이언스 목표 주가는?

by 주소남 2022. 1. 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mRNA관련주 한미사이언스(008930) 주가 입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mRNA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사이언스(008930)는 어떤 기업?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회사의 사업 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 지주회사로 생물학적 의약품 등의 제조, 수출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과 제이브이엠, 온라인팜, 에르무루스, 일본한미약품, Hanmi Europe Ltd., 한미유한공사 등을 자회사로 두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미사이언스 mRNA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한미사이언스는 의약품 쪽과 연관된 테마를 주로 탑니다. 특히 지난해 여름쯤에는 화이자와 모더나와 관련되어 mRNA 백신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당시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한국에서 위탁생산은 물론 mRNA백신(메신저리보핵산) 생산에 직접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는데, 한미약품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는 진원생명과학과 코로나19 mRNA 백신 자급화에 대비하기 위해 손을 잡았던 적이 있어 mRNA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mRNA 백신이란 사람 몸에 주입된 mRNA가 체내에서 항원(바이러스 단백질)을 만들고, 그 특정 단백질에 대해 인체 면역계가 항체를 형성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일전에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포스팅에서 한 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 최근 독감과 코로나가 함께 나타나는 현상이 있어, 독감 관련주로 체크해 볼 수도 있습니다.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년 1월 31일 수정, 보완)*미국 독감으로 인해 현재 독감 관련주가 다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수정,)*조류독감 관련 테마주는 따로

    kakao777.tistory.com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mRNA관련주 한미사이언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미사이언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7월 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계단식 하락으로 주가가 하락했고, 12월 초를 기점으로 최근까지 단기 상승 추세선을 따라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저점 대비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최근 기간 조정을 보이면서 추세선을 끌어올려, 주가와 추세선이 맞닿아 있는 모습인데, 여기서 반등하지 못하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한미사이언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5만 원 초반대에서 추가 진입 후 전저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좋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 복제가 계속해서 이루어져 있어, mRNA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어,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mRNA관련주 한미사이언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미사이언스 주식 주봉 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해 두 차례 이탈한 이후로는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이 이뤄지고 있지만 지지라인이 확실히 잡힌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조금 불안한 모습이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해 하락 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대부분 지표는 반등세를 보이는데, 반등 시 일목균형표 구름운 돌파 유무가 중요한데, 저항을 맞고 내려온다면 다시 한 차례 저점 확인 작업이 있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약 5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역시 일봉 차트상 대응과 마찬가지로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미사이언스 주가 롤론티스 기대감 받을까

     

    한미사이언스 주가 롤론티스 기대감 받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미사이언스(008930)가 호중구감소증치료제 신약 '롤론티스'의 식품의약품 안전처 품목 허가 승인 공시를 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오늘 장

    kakao777.tistory.com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독감 관련주 및 감기 테마주 총정리(Feat. 조류독감 아닙니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년 1월 31일 수정, 보완)*미국 독감으로 인해 현재 독감 관련주가 다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수정,)*조류독감 관련 테마주는 따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