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홈센타홀딩스 대구 신공항 모멘텀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1. 1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구 신공항 관련주로 알려진 홈센타홀딩스(060560)가 최근 저점을 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홈센타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대구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센타홀딩스(060560)는 어떤 기업?

     

    홈센타홀딩스는 소방설비공사 업체로 설립해 현재 사업지주회사로 타일과 위생도기, 위생금구 등을 판매하는 건축자재 도소매 사업과 사우나(온천), 헬스클럽, 수영장 등의 레져스포츠 및 근린생활시설 운영과 임대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골재 채취 사업을 하는 계열회사 (주)보광산업과 (주)보광홀딩스를 통해 건설현장의 기초 재료인 골재와 레미콘, 아스콘을 제조해 판매하고, 석유류 제품인 휘발유, 등유, 경유, AP유 등을 판매하는 유류도매 사업과 물류 운송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대구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홈센타홀딩스는 이전에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렸다시피 대구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김해신공항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이어 대구신공항 관련주 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

    kakao777.tistory.com

    홈센타홀딩스는 대표적인 대구 지역 기반의 건축자재업체로 자회사인 보광산업이 대구 신공항 추진 시 콘크리트, 아스콘 사업 수혜주로 거론될 수 있어, 홈센타홀딩스 역시 대구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홈센타홀딩스 관련주

     

    홈센타홀딩스는 대구신공항 관련주 외에도 유승민 관련주, 4대강 복원 관련주 등으로 움직였으며, 홍준표 전 의원 관련주로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가 움직이기 때문에 홍준표 테마주로 움직인 적도 있었습니다.

     

    홈센타홀딩스가 속한 테마군은 이전에 정리한 자료(아래 접은글, 더보기)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홈센타홀딩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홈센타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홍준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고, 이후 경선에서 패하자 다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지난 12월부터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소폭 반등에 성공하면서 지지라인을 다지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1,47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19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이 큰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합니다.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하되,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인 1,100원 부근이나 그보다 4호가 낮은 전저점 1,08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개인적으로 홈센타홀딩스를 좋게 보는 이유가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위치해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주 윗꼬리를 단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1,04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고, 실적도 괜찮은 회사이며 신공항 관련 정책을 타는 종목이기 때문에 분할로 접근해 볼만한 위치입니다.

    아래로 비교적 지지라인이 강한 반면, 위로 저항은 상대적으로 약해 상승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당시 붙는 재료에 따라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고, 적어도 1,000원 중반대는 한 차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1,04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 유무는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김해신공항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이어 대구신공항 관련주 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

    kakao777.tistory.com

    4대강복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이명박 구속 수혜주?)

     

    4대강복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이명박 구속 수혜주?)

    지난주 목요일 밤 대한민국 17대 대통령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었습니다. 이후 다음날인 3월 23일 주식시장에서 이상한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미국의 무역전쟁 등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폭

    kakao777.tistory.com